본문 바로가기
연예계 핫이슈

미드 130편 장르별 추천 및 리뷰!! 엄선한 작품들 필독! ( 넷플릭스/왓챠/아마존 프라임 각각 분류 )

by Zooka 2021. 5. 9.
728x90
반응형
728x90


Netflix - 81개 / WATCHA Play - 16개
Amazon Prime Video - 16개 / 기타 - 20개
(한글 프라임비디오 가입요령은 본문 제일 하단에 추가)

 

※ [범죄/ 판타지/ 스릴러&정치/ SF/ 법정/ 시대극] 장르를 다루고 있습니다. 
▶ 단순반복 에피소드형(CSI,애로우,루시퍼,퍼오인 등), 코미디, 휴먼, 멜로 등의 소재는 다루지 않음
▶ 08년 이전 완결 or 시즌 9개 이상 작품은 다루지 않습니다. (소프라노스,웨스트윙,슈퍼내츄럴 등)
 미국, 영국 등 영미권 드라마 대상, 따라서 '종이의집', '다크', '엘리트들'와 같은 드라마 제외
▶ 3대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제공하거나 가급적 시청 접근성이 좋은 한글 자막 작품 위주로 선정 
 최종평점은 시청률, 매체 평가, 전문가 평가, 실적, 시청자 평가, 작성자 주관 등을 고려 

★★★★★(5.0 보지 않고 미드를 논하지 말라)
★☆(4.5 언제 5점이 될지 모르니 잘해줄 것)
☆(4.0 당신의 시간이 아깝지 않을 수작)
☆(3.5 호불호가 다소 갈리지만 시도할 가치는 있음)
(3.0 한줄평으로 대체, 시간을 아껴드립니다)

범죄/수사(1~36번)
판타지(37~58번)
스릴러&정치(59~81번) 
법정(82번~87번) 
SF(88번~118번)
 

시대극(119~132번)



※범례 : 

#선정적 →#다소 선정적(15+) #선정적 #매우 선정적(23+)
#잔인함은 시종일관 잔인하다는 뜻이 아닌, 특정 씬에서

등장하는 잔인함의 최대 수치를 산정하여 등급으로 표시




 

▶범죄/수사(1~36번)

§ 마약, 갱, 살인 등 강력범죄나 수사 관련 장르

 

Written by 디젤매니아 드미트리우스

 

1. 베터 콜 사울 [ Better Call Saul , 2015~ ]

★★★★★

Netflix

IMDb 8.7점   ~시즌5, 시즌6 완결예정

#다소 잔인함   #선정적

 

2017,18 비평가 선정 미드 3위

 이제는 브레이킹배드의 아성을 위협하는 위치에 올라왔습니다. 화이트 일행의 온갖 뒤처리를 도맡던 변호사 사울 굿맨 이외에도, 마이크 그리고 치킨집까지 철저히 엮어내며 브배를 다시 보고 있는 착각이 들 정도. 밥 오덴커크는 이 작품으로 수차례 에미상에 노미네이트됐지만 아쉽게도 수상운이 없었습니다. 혹자는 브배보다도 낫다는?

 

 

 

2. 오자크 [ Ozark , 2017~ ]

★★★★★

Netflix

IMDb 8.5점   ~시즌3, 시즌4 미정

#다소 잔인함   #선정적

 

제71회 에미상 감독상


 오자크가 별이~ 다섯개!? 최근 시즌에서 레전드 갱신하며 한껏 폼을 끌어올렸습니다. 회계사 데려다 할 수 있는 모든걸 보여주는 오자크. 초반 두 개의 시즌에서 꾸준히 시청자에게 올가미를 던진 끝에 목을 옭아매는데 성공했다면 이번 시즌에선 찌에 낚인 생선마냥 시청자를 정신없이 끌고 다닙니다. 시카고에서 남부럽지 않은 삶을 영위하던 마티가, 파트너가 저지른 사고를 수습하기위해 목숨을 걸고 오자크에서 벌이는 이야기. 극 전반의 분위기가 꽤나 무겁습니다.

 

 

Written by 디젤매니아 드미트리우스

 

3. 더 와이어 [ The wire , 2002~2008 ]
★★★★★

WATCHA Play

IMDb 9.3점   ~시즌5 완결

#잔인함   #선정적

 

타임지 선정 2000년대 최고의 미국드라마


 화려함은 다소 부족할지 모르나 00년대 수사물의 정수를 보여주는 최고의 작품. "그냥 정말 재밌다!" 라는 말이 가장 잘 어울립니다. 마약조직과 이를 소탕하려는 경찰간의 이야기를 다뤘고 80년대 미국 슬럼가를 매우 현실적으로 그려냈습니다. '와이어'는 도청을 의미하는 단어. 미드 초심자라면 가급적 다른 드라마를 접하기전에 '더 와이어'를 먼저 보시길! 낯익은 얼굴들이 많지만, 사실 이 땐 그들이 배고팠던 시절. HBO 드라마.

 




4. 브레이킹배드 [ Breaking Bad , 2008~2013 ]
★★★★★

Netflix

IMDb 9.5점   ~시즌5 완결

#매우 잔인함   #선정적

 

브라이언 크랜스톤 3년 연속 에미상 남우주연 + 1회

제71회 골든글로브 남우주연상, 작품상

2008, 2009, 2013 미국인이 가장 사랑한 드라마

 

그냥 보세요.


 

Written by 디젤매니아 드미트리우스

 

5. 나르코스 [ Narcos , 2015~2017 ]
★★★★★

Netflix

IMDb 8.8점   ~시즌3 완결

#매우 잔인함   #선정적


 자기 자신도 모르게 마약왕 파블로에게 감정이입 해버린다는 나르코스입니다. 페이크 다큐 느낌을 주는 기법과 실제 있었던 일들을 생동감있게 연출, 누가 마약물 아니랄까봐 이미 충분히 압도적인 몰입감을 배로 만들어버림. 하오카 이후 핵무기를 찾고 있던 넷플릭스의 점유율을 한 껏 끌어올린 효자손. 공연히 펜 집어들고 역사 공부할 필요가 없습니다. 바로 이 안에 역사가 있습니다. 마약으로 보는 중남미 근현대사. 



 

6. 파고 [ Fargo , 2014~ ]
★☆(4.5)

-

IMDb 8.9점   ~시즌3, 시즌4 2020년 4월 방영예정

#잔인함   #선정적

 

2014,15 비평가 선정 단편미드 1위

제72회, 제75회 골든글로브 단편 남우주연상, 작품상


 한창 핫하게 미드팬들을 달궜던 실화 기반 작품. 레전드 등극 코 앞에서 무너짐. 그러나 심도있는 스토리텔링과 몰입감있는 연출이 굉장히 인상적으로 다가오며 단 한 순간도 허비한 부분이 보이지 않습니다. 시즌1,2는 서로 수십 년의 간극을 두고 벌어진 같은 맥락의 사건을 그렸는데, 시즌3에서 폭망, 오성클럽 진입에 실패! 그 후 오랜 기간의 침묵을 딛고 시즌4가 유명 흑인 코미디언 크리스 락과 돌아옵니다. FX가 디즈니에게 인수되어 넷플릭스에서는 볼 수가 없다는 점.

 

Written by 디젤매니아 드미트리우스

 

7. 빅 리틀 라이즈 [ Big Little Lies, 2017~2019 ]

★☆

WATCHA Play

IMDb 8.5점   ~시즌2 완결

#다소 잔인함   #선정적

 

제69회 에미상 단편 여우주연상, 에미상 5관왕 
제75회 골든글로브 단편 여우주연상, 작품상


 베스트 셀러를 원작으로 한 작품. 부유한 동네에 살고 있던 평범한(?) 주부들 삶의 미세한 균열을 살인이라는 소재로 처절하게 파고든 웰메이드 드라마. 작가의 성향도 그렇고 대놓고 페미니즘을 표방하지만 흔히 꼴통이라고 표현하는 그런 방향은 절대 아닙니다. 시청에 앞서 이념 쪽으론 걱정할 필요가 없다는 말이죠. 작품이 끝나고 나서의 끊임없는 여운에 몸서리치게 되는 자신을 발견하게 됩니다. 왜 니콜 키드먼이어야만 했는가? HBO의 가치, 직접 확인해보시길.

 





8. 보슈 [ Bosch , 2014~ ]

★☆

Amazon Prime Video

IMDb 8.4점   ~시즌6, 시즌7 2021년 예정

#잔인함   #선정적


 한번쯤 조연으로 봤을 배우, 타이터스 웰리버가 펼치는 수사물.LA 할리우드 강력반 해리 보슈를 중심으로.. (보슈 전동드릴 아님) 아마존에서 가장 간판으로 내세우는 작품인만큼 인기도 상당합니다. 개별 시즌마다 하나의 메이저 크라임을 다루는데, 보통 사건 해결에 관해 초점을 맞추는 전형적인 수사물과는 달리 주인공과 주변인들의 심리와 관계에 큰 비중을 두고 있습니다. 지루함없이 시즌을 이만큼 끌어왔다는건 그만한 저력이 있다는 반증. 고독한 형사 보슈에게 견인되고 싶다면 주저없이 선택하시길. 

 

Written by 디젤매니아 드미트리우스

 

9. 덱스터 [ Dexter , 2006~2013 ]
★☆

- (Netflix 계약만료)

IMDb 8.6점   ~시즌8 완결

#매우 잔인함   #매우 선정적

 

제67회 골든글로브 남우주연상

에미상 2관왕

2007 미국인이 가장 사랑한 드라마

 

 리뷰 몇 줄만으로는 마이애미 최고의 법의학 혈흔분석가이자 연쇄살인범인 덱스터를 표현할 수 없습니다. 본능적으로 살인 기질이 있지만 아무나 죽이는 것이 아닌 반드시 죽음으로써 단죄할만한 범죄자들을 찾아 자신의 손으로 직접 목숨을 거둠으로 욕구를 해소합니다. 그걸 자신만의 정의 구현으로 포장하는 덱스터. 너무 충격을 받아 현망진창되는 에피가 있을 정도이나, 시즌이 지나치게 길어지며 지금 보기엔 중후반부에서 약간 늘어지는 느낌이 있을 수 있습니다. 기존 넷플릭스에 있었으나 근래에 서비스 만료된 듯. 

 

 



10. 너의 모든 것 [ You , 2018~ ]
★☆

Netflix

IMDb 7.8점   ~시즌3 2021년 예정

#잔인함   #선정적

2019 스트리밍 시청률 9위

 

 묘하게 덱스터가 떠오르긴 하는데, 솔직히 재밌다. 몰입감 오졌다. 시즌1, 2의 우위를 놓고 의견은 갈리나 시즌3에 대해서는 이견이 없습니다. 모두의 기대를 모읍니다. 데이트 폭력이라는 키워드로 PC와 페미니즘 쪽에서 꾸준히 극딜을 넣는 작품이기도.. 허나 선택에 절대 후회가 없을 본격 막장 사이코 살인물. 가십걸의 댄 험프리로 눈도장을 찍은 펜 바드글리의 열연이 돋보입니다.

 

 

Written by 디젤매니아 드미트리우스

 

11. 탑 보이 [ Top boy , 2019~ ]

★(4.0)

Netflix

IMDb 8.4점   ~시즌1, 시즌2 2020년 예정

#다소 잔인함   #선정적

 

 런던의 서머셋 하우스를 배경으로 한 마약 갱스터물. 원래는 이게 시즌3 격인데, 넷플릭스에서는 11년도에 방영된 시즌1과 2를 <탑보이 써머하우스> 라는 제목으로 따로 분류. 19년에 제공한 탑 보이부터는 넷플릭스가 투자와 제작을 담당하였습니다. 런던 뒷골목에서 벌어지는 패기의 젊음과 노련함의 숨막히는 대결. 써머하우스는 결과적으로 프리퀄격이 되었는데 보지 않아도 무방하며 실제 재미도 넷플릭스 오리지널 탑보이가 훨씬 앞섭니다. 빅재미에 비해 상대적으로 안 알려진 작품. 범죄물을 좋아한다면 필수 시청을 권합니다.

 

 




12. 썬즈 오브 아나키 [ Sons of Anarchy , 2008~2014 ]

Netflix

IMDb 8.6점   ~시즌7 완결

#다소 잔인함   #다소 선정적

 

제68회 골든글로브 여우주연상


 캘리포니아 허밍타운에 자리한 모터사이클 갱단의 이야기를 다룬 내용. 치고 박고, 총질에서 피어나는 형제애. 특히 남성 시청자들의 눈을 사로잡는 자극적 요소가 많습니다. 고로 재미는 보장된다는 말이죠. 다소 범죄를 미화하는게 아니냐는 논란도 있었고 시즌이 길어지며 지나치게 막장으로 내닫는 탓에 아쉬운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그래도 미국 FX사의 가장 높은 시청률을 갱신했을만큼 두터운 시청자층을 보유한 작품입니다. FX가 디즈니에게 인수되어 언제 넷플릭스에서 사라질지 모르니 관심있다면 빠른 시청 필수!

 

Written by 디젤매니아 드미트리우스

 

13. 라인 오브 듀티 [ Line of Duty , 2012~ ]

- (Netflix 계약만료)

IMDb 8.6점   ~시즌5, 시즌6 미정

#잔인함   #선정적

 

 영국인들이 평점 우주방어하는 수사물. 영드 특유의 다소 허술한 설정과 드라이한 분위기가 미드에 완전히 절여진 시청자라면 꽤나 어색하게 다가올 수 있습니다. 시즌4와 5에서 약간 극의 힘이 빠지지만, 시즌별로 에피소드가 6화 밖에 되지 않아 부담없이 시청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죠. 비리 경찰관을 쫓는 수사물이라는 점만으로도 보통의 그것과는 다른 맛이 있습니다. 한번 빠져든다면 순식간에 시리즈를 끝내는 모습을 발견하게 될 것. 얼마전까지 넷플릭스에서 서비스했으나 현재는 사라짐.

 

 

Written by 디젤매니아 드미트리우스

 

14. 더 나이트 오브 [ The Night of , 2016 ]

WATCHA Play

IMDb 8.5점   ~시즌1 완결

#잔인함   #다소 선정적

 

제69회 에미상 단편 남우주연상


  초반부터 몰아치는 긴장감과 디테일은 위 작품들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 파키스탄계 미국인이 너무나도 잔인한 살인사건에 연루되며 펼쳐지는 수사물로 HBO 로고를 보면서 역시 고개를 끄덕이게 됩니다. 날잡고 8시간 진중하게 보낼 수 있는 명작. 미니시리즈임에도 되려 늘어진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으나, 시청을 마치고 나면 이조차도 계산이 아니었을까하는 생각이 들게 합니다. '밤에 나댕기지 말자.'




15. 아메리칸 크라임 스토리 [ American Crime Story , 2016~ ]
"O.J심슨 파일" / "잔니 베르사체의 죽음"

Netflix

IMDb 8.4점   ~시즌2, 시즌3 2020년 예정,시즌4확정

#잔인함   #선정적

 

2016 비평가 선정 미드 1위
제68회, 제70회 에미상 단편 남우주연상

제74회, 제76회 골든글로브 단편 작품상


 매번 시즌이 나올 때마다 평단과 시청자들로부터 호평 일색인 아메리칸 크라임. 시즌1은 O.J 심슨 사건, 시즌2는 디자이너 베르사체 살인 사건을 다뤘고 올 9월 시즌3에서는 빌 클린턴 미국 전 대통령의 섹스 스캔들을 다룰 예정입니다. 소재만 놓고 보더라도 구미가 확 당기게 하는 이 시리즈에선 특히 미국인이 아닌 국내 시청자들이 이들에 대해 배경지식이 수반되어있지 않아 훨씬 몰입감있게 볼 수 있다는 사실. 심지어 결말을 알고 있다고 하더라도 극 전개와 연출이 자아내는 스릴은 작위적이지 않은 이 드라마에 가쁜 숨을 불어넣어줍니다. 필수 시청! 

 

Written by 디젤매니아 드미트리우스

 

16. 믿을 수 없는 이야기 [ Unbelievable , 2019 ]

Netflix

IMDb 8.5점   ~시즌1 완결

#잔인함   #다소 선정적

 

2019 비평가 선정 미드 3위


 한 소녀의 성폭행 신고로 펼쳐지는 이야기. 페미니즘이 묻었다고는 한데, 크게 불편함 없이 시청할 수 있습니다. 강간과 관련한 현 수사 체계의 문제점과 인식을 굉장히 잘 그려냈다고 느꼈던 수작. 여형사들로만 범인을 쫓아가는 방식이, 사건의 흐름에서 남성을 무조건적으로 폄하 혹은 배제하려고 애쓰는 걸캅스나 검블유 같은 작품과는 굉장히 차별화되어 있습니다. 아무래도 미국의 형사는 이미 성별을 떠나 검증이 됐기 때문에 어색함이 전혀 느껴지지 않는거겠죠. 시즌2가 없다는게 아쉽지만, 그것대로 더 좋은 결정이었을수도.




17. 킬링 [ The  Killing , 2011~2014 ]

- (미국 Netflix, 한국은 종료)

IMDb 8.2점   ~시즌4 완결

#다소 잔인함   #선정적

 

 소녀의 살인사건 해결과 관련하여 벌어지는 범죄수사심리물. 하오카 혹은 얼터드카본을 보신 분이라면 오랜 시간동안 볼 수 있는 조엘 킨나만에게 반가움을 느낄지도. 남자가 봐도 굉장히 멋스러운 분위기인 이 형사는, 미레유 에노스와 함께 꿀케미를 보여줍니다. 시즌을 통틀어 한 사건을 가지고 풀어가는 형식으로 그 짜임새가 매우 튼튼하며 특유의 차가운 분위기가 작품을 감상하는 내내 스산함이 몸을 감싸게 합니다. 수사물 중에서도 굉장히 디테일한 묘사를 자랑하지만 시즌3를 억지로 연장하며 늘어지는 느낌이 있다는 점. 넷플릭스가 시즌4를 제작하면서 다시 애정으로 극복!

 

 

Written by 디젤매니아 드미트리우스

 

18. 맨헌트 [ Manhunt , 2017~ ]

Netflix

IMDb 8.1점   ~시즌2, 시즌3 미정

#잔인함   #선정적

 

 무언가 타노스를 연상케하는 유나바머의 철학이 시청자들에게 지어주는 무게감은, 극의 긴장을 극도로 심화시키는게 아닌 차분하면서도 정적인 방법을 빌렸다는게 매우 흥미로운점. 미국인이라면 모를 사람이 없는 '유나바머'를 다룬 것이 시즌1이고, 평단과 시청자 모두의 호평을 등에 업어 거침없이 시즌2 '론 울프'를 향해 발을 내딛었습니다. 이번에도 폭탄을 소재로 애틀란타 올림픽 테러사건을 다뤘으나 아직 한국 넷플릭스에서는 서비스되고 있지 않습니다. 시즌2는 리뷰글에서 유일하게 아직 보지 못한 작품이라 평가는 할 수 없지만, 시청자 반응은 썩 좋지 않은 모양입니다. 시청을 결심했다면 사건에 대해 한 토막의 단어도 검색하지 말 것. 재미가 크게 반감될 수 있음.

 




19. 마인드헌터 [ Mindhunter , 2017~ ]

Netflix

IMDb 8.6점   ~시즌2, 시즌3 미정

#잔인함   #선정적

 

 살인마들과 위험한 동거? 아니, 대화를 시작한 FBI 행동과학부 요원들의 이야기. 항상 맨헌트와 묶여서 언급되는 작품인데 ★☆의 위력을 갖고 있음에도 본연의 호불호가 너무 극심하여 4점으로 강등된 케이스. 적극적으로 범죄를 추리하고 그를 쫓는 수사물을 기대하는 시청자들의 뒤통수를 가볍게 툭 치며, 그들만의 빌드업을 보여주기 시작합니다. "언제부터 재밌어지나요?" 그저 극이 보여주는 고요한 위태로움을 따라가다보면 해답이 있을지어니. 시즌2는 오히려 '마인드헌터'만이 가지고 있는 색이 약간 퇴색되었다는 평.

 

Written by 디젤매니아 드미트리우스

 

20. 트루 디텍티브 [ True Detective , 2014~ ]

WATCHA Play

IMDb 9.0점   ~시즌3, 시즌4 미정

#매우 잔인함   #선정적

 

제66회 에미상 감독상, 에미상 5관왕


 참형사가 돌아왔다. 첫 번째 시즌에서 펜타킬로 찢어버린 트루 디텍티브였으나 두번째 시즌을 트롤링하여 오랜 자숙기간을 가졌습니다. 극 전반에 깔려있는 특유의 분위기 탓인지 꽤나 호불호가 있지만, 충분히 시간을 투자하여 판단해 볼 가치가 있습니다. 세 번째 시즌은 '용두사미'가 아닌 그야말로 '용두용두'. 중간의 플롯이 조금 아쉽지만 폭망해버린 시즌2보다는 압도적으로 낫습니다. 어차피 시즌별로 독립된 스토리니, 과감히 스킵하셔도 무방. 차세대 블레이드로 낙점된 마허샬라 알리의 매력에도 빠져보시길.



21. 그들이 우리를 바라볼 때 [ When They See Us , 2019 ]

Netflix

IMDb 9.0점   ~시즌1 완결

#잔인함   #선정적

 

제71회 에미상 단편 남우주연상


 "나 여기서 이런 얘기할거야." 제목부터 찰지게 박히는 이 작품은 89년 뉴욕주의 다섯 흑인 아이들이 백인 여성에 대한 강간폭행 혐의를 받았던 실화를 바탕으로 한 4부작 미니시리즈입니다. 짧은 분량에도 불구하고 엄청난 발암 요소들을 막 던져대며 시청자들이 그걸 오롯이 감내하게 하는 구성이 인상적. 오프라 윈프리가 프로듀싱에 함께 했고 굉장한 호평을 받았으나, 막상 현지 흑인들이 아시안에게 하는 짓을 보면 결과론적으론 극의 정서가 공감되지 않네요. 그렇지만 시리즈 자체는 추천.

 

 

Written by 디젤매니아 드미트리우스

 

22. 트윈 픽스 [ Twin Peaks , 1990~2017 ]

-

IMDb 8.8 / 8.5점   ~시즌3 완결

#매우 잔인함   #다소 선정적

 

2017 비평가 선정 미드 2위
제49회 골든글로브 작품상(91')


 한적한 마을 트윈 픽스에서 비닐에 싸여 발견된 소녀의 시체를 두고 벌어지는 이야기. 90-91년에 걸쳐 두 개의 시즌이 방영된 당시 미국의 국민 드라마. 심은하를 일약 스타덤에 올린 드라마 'M'의 위상을 떠올리면 될 것 같습니다. 우리에게 흔히 알려진 'X파일'도 트윈 픽스는 넘사. 굉장히 충격적인 컬트 연출로 엄청난 인기를 구가했으며, 이는 무려 26년만에 시즌3를 부활시킨 시금석이 되었습니다. 더욱 더 기괴하게 컴백한 시즌을 맞이하기 위해 이참에 시즌1부터 시도해보는 것은 이번 주에 가장 잘한 일이 될 수도..? 시즌1 (EP8)→ 시즌2 (EP22)→ 92년 극장판→ 시즌3(EP18) 순서대로 보면 무리가 없습니다. 캐치온 VOD에서 원래 서비스를 했었으나 지금은 종료된 모양. 




23. 웬트워스 [ Wentworth , 2013~ ]

Netflix / WATCHA(일부시즌)

IMDb 8.6점   ~시즌7, 시즌8 2020년 예정

#매우 잔인함   #선정적


 이젠 이 드라마를 소개할 때 '슬기로운 깜빵생활'을 덧붙일 수 있습니다. 안방 히트작으로 인해 괜히 교도소와 친숙?해진 민간인들은 코믹한 기운이 바탕을 이루던 오뉴블과는 비교도 되지 않을 충격적인 분위기에 정신없이 에피소드를 소화해낼 것입니다. 매 시즌마다 시청자들의 기대감과, 동시에 욕설을 자아내는 막장 요소는 참으로 감칠맛이 납니다. 호주드라마가 이런 것일까. 제발 웬트워스 안 본 사람 없게 해주라는 시청자들의 염원을 만족시켜주시길.. 다만! 몰아서 보시는건 말리고 싶습니다.

 

 

Written by 디젤매니아 드미트리우스

 

24. 리버데일 [ Riverdale , 2017~ ]
☆(3.5)

Netflix

IMDb 7.1점   ~시즌4, 시즌5 2020년 예정

#잔인함   #선정적

 

2017 스트리밍 시청률 5위


  시골 마을 리버데일에서 발생한 실종 사건을 둘러싸고 서로 얽히고 설킨 이야기. 배우들이 전부 잘생기고 예쁘고 난리남. 눈호강 제대로 할 수 있고 여배우들은 전부 힙업 테스트라도 보냐는 우스갯소리가 있을 정도. 미국의 10-20대와 대화하려면 이걸 봤어야 한다는 밈도 돌아다닐만큼 선풍적인 인기를 구가했죠. 시즌1,2 까진 정신없이 보다가 점점 무리수를 둬가며 이야기가 산으로 갑니다. 다만 각각의 캐릭터가 너무 훌륭하기 때문에 팬심으로 극복할 수 있을지는 여러분에게 달렸습니다. 중간에 던지더라도 시청에는 후회가 없을 화제작. 사람들이 다 욕하고 평점 테러하면서도 계속 보기는 봅니다.




25. 한니발 [ Hannibal , 2013~2015 ]

Netflix

IMDb 8.5점   ~시즌3 완결
#매우 잔인함   #선정적

 

2013 비평가 선정 미드 2위


 알고보니 연쇄 살인마. 그리고 그를 쫓는 형사. 익숙한 포맷일까? 광기어린 매즈 미켈슨이 침착하게 꾸려가는 이 시리즈는 절대 익숙하게 느껴지지 않습니다. 너무 고어한 탓에 호불호가 극심하여, 어떤 에피소드는 현지에서 방송되지 못했던 적도 있습니다. 그러나 한니발 렉터를 추종하는 두터운 매니아층들은 이 작품의 에미상 수상 운동을 벌일 정도로 깊게 빠져들어있으며, 이미 종영한 드라마지만 당신이 뒤늦게 그 대열에 합류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특유의 느린 전개를 참지 못하고 하차해 버린다면 그건 그것대로 아쉬운 일.

 

 

 

26. 아메리칸 반달리즘 [ American Vandal , 2017~2018 ]

★★★☆

Netflix

IMDb 8.2점  ~시즌2 완결

#잔인함   #선정적

 

2017 스트리밍 시청률 1위

 

 이만한 모큐멘터리가 있을까. 어느 고등학교에서 일어난 일명 '고추밭 테러'와 '똥 테러'의 진실을 추적하는 학생들의 이야기입니다. 크라임 다큐를 내세우면서 굉장히 타이트한 플롯을 갖췄고 시청자들의 호평이 끊이질 않았습니다. 어느 날 당신의 차에 느닷없이 거대한 남근이 그려져 있다고 생각해보십시요. 이거 무슨 홍카도 아니고. 식상한 클리셰 따윈 보이지 않으니 시즌2로 끝마친게 아쉬울 정도. 편당 30분 정도 짧은 길이로 부담없이 해치울 수 있는, 오늘은 아메리칸 반달리즘 어떠세요?

 

 

Written by 디젤매니아 드미트리우스

 

27. 7초 [ Seven Seconds , 2018 ]

★★★☆

Netflix

IMDb 7.7점  ~시즌1 완결

#다소 잔인함   #선정적

 

제70회 에미상 단편 여우주연상

 

 흑인 소년이 경찰에 의해 큰 부상을 입었다. 흑인 피해자와 백인 경찰. 얼핏 단순하고 익숙해 보이는 관계에 숨어있던 의외의 갈등 구조들이 곪아 터지며 시청자들을 자극합니다. 호흡이 빠른 편은 아니나 미국 사회의 현실이라는 초점에서 접근한다면 나름대로 흥미진진한 수사물을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미드 '킬링'의 제작자이자 작가인 비에나 수드의 작품. 시즌2에 대해선 넷플릭스의 특별한 움직임이 없는 상태.

 

 

 

 

28. 더 폴 [ The Fall , 2013~2016 ]

★★★☆

Netflix

IMDb 8.2점  ~시즌3 완결

#잔인함   #다소 선정적

 

 벨파스트의 연쇄살인범을 체포하는 과정에서 범인의 숨통을 조금씩 쥐어 들어가는 형사의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영국드라마라서 느껴지는 독특함은 아니고, 세련됨 속에 녹아있는 답답할만큼 느려터진 호흡이 자칫 형사 VS 범인의 대결 구조로 단조로울 수 있는 수사물을 오히려 지루하지 않게 만듭니다. 이 작품이 흘러가는 논조에 동감할 수 없다면 후반으로 갈수록 흥미를 잃겠으나, 그렇지 않다면 또 하나의 새로운 수작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Written by 디젤매니아 드미트리우스

 

29. 나르코스 멕시코 [ Narcos: Mexico , 2018~ ]

★★★☆

Netflix

IMDb 8.4점  ~시즌2, 시즌3 미정

#잔인함   #선정적

 

 재밌다..!? 애초에 나르코스에 관심이 없었다면 관심을 가질 수가 없는 작품. 그렇다보니 자연히 비교를 하게 됩니다. 앞선 파블로의 시리즈 탓에 재미가 면역이 되어버린건지, 캐릭터가 약하게 느껴져 그런 것인지 혼동이 생기지만 미국의 마약과의 전쟁에 있어 전설적인 작품으로 내세우는 레엔다 작전의 실상을 아주 그럴싸하게 던져내며 나르코스의 이름값은 해낸 시리즈. 기존의 주어진 사실을 가지고 꾸려나가야 하는 태생적인 한계 탓인지 두번째 시즌은 기대에 못 미쳤습니다.

 

 

 

 

30. 남부의 여왕 [ Queen of the South , 2016~ ]

★★★☆

Netflix

IMDb 7.9점  ~시즌4, 시즌5 2020년 예정

#잔인함   #선정적

 

 남자친구의 복수에서 출발했지만 끝은 비로소 창대하리라. 마약 제국의 여제로 거듭나는 테레사 멘도자의 이야기를 다룬 작품. 실존 인물로 오해하는 사람들이 간혹 있는데, 완전한 가상의 인물이며 그렇다보니 나르코스 시리즈에 비해 스토리의 전개가 자유롭게 뻗어나갈 수 있었습니다. 시즌의 초반은 확실히 엉성한 구석이 많으나 시청자도 모르는 사이에 시즌을 멈추기 어려운 재미가 찾아온다는 것은 확실히 보장. 두번째 시즌이 확실히 루즈하지만 시즌3 말미에서부터 시즌4까지 굉장히 잘 뽑아냈습니다. 아이러니하게도 시즌4는 넷플릭스에서 서비스하지 않음.

 

 

Written by 디젤매니아 드미트리우스

 

31. 스트레인저 [ The Stranger , 2020~ ]

★★★☆

Netflix

IMDb 7.4점  ~시즌1, 시즌2 미정

#잔인함   #다소 선정적

 

 어느 날 증발해버린 아내, 그리고 남편의 귀에 불현듯 던져진 미스터리한 이야기들. 유명 범죄 스릴러 작가의 소설과 <쉐임리스>로 에미상을 수상한 작가의 손을 거친 덕인지 연초부터 넷플릭스가 볼만한 영드를 던져주었습니다. 꽤나 충격적일 수 있는 엔딩에 호불호가 갈리며 평점 역시 오락가락하는 중. 흔히 볼 수 있는 단순한 스토리는 아니니, 충분히 시도해볼 가치가 있다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32. 브로드처치 [ Broadchurch , 2013~2017 ]

★★★☆

Netflix

IMDb 8.4점  ~시즌3 완결

#잔인함   #선정적

 

영국 라디오타임스 2013 최고의 드라마
BAFTA 3관왕

 

 해안 마을 브로드처치에서 한 아이가 살해되며 시작되는 이야기로 근래 영드 수사물의 대표적인 작품. 느린 호흡은 시리즈의 모든 시즌에 한 치의 흐트러짐이 없이 일관된 속도를 유지하고 있어 자칫 지루해질 수 있으나, 영국의 국민배우 데이비드 테넌트가 극을 끌고가는 힘이 확실히 브로드처치만의 맛을 한껏 살려줍니다. 수사물, 수사물, 온통 수사물이지만 이는 또 수사물의 다른 방향을 제시함으로써 당신의 선택에 후회가 없도록 만들어줄 것입니다. 시즌3만 넷플릭스에 없어 다소 불편한 상황.

 

 

Written by 디젤매니아 드미트리우스

 

33. 블랙리스트 [ The Blacklist , 2013~ ]

★★★☆

Netflix

IMDb 8.0점  ~시즌7, 시즌8 2021년 예정

#잔인함   #선정적

 

 상위랭크의 지명수배범과 협력한 FBI 요원이 사건을 해결하는 소재로, 초반부터 큼직한 떡밥을 던져대며 조성하는 특유의 긴장감이 사람들을 TV 앞에 앉혀놓았습니다. 블랙리스트로 인해 높은 시청률의 단맛을 본 NBC가 미련의 끈을 놓지못하며 시즌을 계속 이어나가고 있는 프랜차이즈 시리즈. 재미의 편차가 심합니다. 재밌다가, 재미가 없다가, 이건 뭐하는거지 싶다가. 막장으로 굴려도 고정 시청자층이 존재한다는 것은 그래도 시도할 가치가 있다는 것을 의미하겠죠?

 

 

 

 

34. 굿 걸스 [ Good girls , 2018~ ]

★(3.0)

Netflix

IMDb 7.9점  ~시즌3, 시즌4 미정

 

 처음에 다가왔던 신선함은 갈수록 눅눅해지고야 맙니다. 세 주부의 본격 범죄전업 이야기.

 

 

35. 엘 차포: 터널킹 [ El Chapo , 2017~ ]

Netflix

IMDb 7.8점  ~시즌3, 시즌4 미정

 

 나르코스, 나르코스 멕시코까지 다 들이마셨는데도 목이 마를 때 시도하세요.

 

 

36. 배드 블러드 [ Bad Blood , 2017~ ]

Netflix

IMDb 7.5점  ~시즌2, 시즌3 미정

 

 무거운 분위기로 시청자를 현혹하려들지 말지어다, 고독한 갱스터라고 다 재밌는건 아니니..

 

 

Written by 디젤매니아 드미트리우스

 

 

판타지(37~59번)

§ 말 그대로 판타지 장르. 모든 히어로물 포함

 

Written by 디젤매니아 드미트리우스

 

37. 더 보이즈 [ The Boys , 2019~ ]

★★★★★

Amazon Prime Video

IMDb 8.7점  ~시즌1, 시즌2 2020년 예정

#매우 잔인함   #선정적

 

 젤다를 위해 닌텐도를 산다, 동숲 하나만을 위해 닌텐도를 산다. 이젠 아마존 프라임비디오의 간판이 바뀌어가고 있습니다. 적어도 2주 무료체험은 해 볼 확실한 이유가 생겼으니깐요. 본인들도 이런 호재일줄 상상이나 했을까. 안티히어로물의 새역사를 쓴 획기적인 시리즈입니다. 리뷰글에 수록된 드라마 중에 단일 시즌만으로 별 다섯개를 매긴 유일한 작품입니다.(체르노빌을 제외하고) 눈에서 레이저가 뿜어져 나올지라도 오히려 가장 현실적인 판타지물이 아닐까. 다음 시즌에선 제작비를 아낄 이유가 없겠죠. 부패한 슈퍼히어로를 막기 위해 구성된 자경단과 히어로들의 이야기.

 

 

Written by 디젤매니아 드미트리우스

 

38. 왕좌의 게임 [ Game of Thrones , 2011~2019 ]

★★★★★

WATCHA Play

IMDb 9.3점  ~시즌8 완결

#매우 잔인함   #매우 선정적

 

제67회, 제68회, 제70회, 제71회 에미상 최우수작품상
에미상 12관왕
2016 미국인이 가장 사랑한 드라마

 

 역대 드라마에서 가장 아찔했던 장면. 가장 충격적인 장면. 가장 흥분했던 장면. 가장 짜릿했던 장면. 철왕좌에 다 담겨있습니다. 참고 보세요. 

 

 

 

 

39. 기묘한 이야기 [ Stranger Things , 2016~ ]

★★★★★

Netflix

IMDb 8.8점  ~시즌3, 시즌4 2021년 예정

#다소 잔인함   #선정적

 

2016, 2019 스트리밍 시청률 2위
2018 스트리밍 시청률 8위
2016 비평가 선정 미드 2위

 

 <하우스 오브 카드>가 오늘날 넷플릭스 오리지널을 있게한 초석이라면, 기묘한 이야기는 넷플릭스 오리지널의 미래라고들 합니다. 이런 걸작들이 있기에 넷플릭스가 기대감을 갖고 꾸준히 오리지널 시리즈에 투자할 수 있는거겠죠. 시즌3 첫 공개 당시 나흘간 미국내 분당 시청률이 무려 1280만명(스마트TV만, PC·모바일 제외)에 이르며 시즌4에서는 더욱 더 기대감을 고조시키는 분위기입니다. 아이들을 데리고 이토록 세심한 묘사를 해낸 작품이 있었을까. 너무 빨리들 크는게 문제라면 문제. 인트로만 들어도 소름이 돋는 작품중 하나.

 

 

 

Written by 디젤매니아 드미트리우스

 

40. 트루 블러드 [ True Blood , 2008~2014 ]

★☆(4.5)

WATCHA Play

IMDb 7.9점  ~시즌7 완결

#매우 잔인함   #매우 선정적

 

제66회 골든글로브 여우주연상

 

 다신 없을 전미 최고의 뱀파이어물. 스릴러, 액션, 판타지, 막장, 섹스 모든게 포함된 종합선물세트. 주인공 안나 파킨은 이 작품 하나로 일약 스타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남녀불문 우리가 볼 때 뱀파이어 세계에선 핵인싸인 여주의 외모에 적응하기까지 다소 시간이 걸린다는 점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HBO가 조금만 덜 욕심을 부렸더라면 이야기가 산으로 도망치는건 막을 수 있지 않았을까. 세계관은 무척이나 탄탄.

 

 

 

 

41. 힐 하우스의 유령 [ The Haunting of Hill House , 2018~ ]

★☆

Netflix

IMDb 8.7점  ~시즌1, 시즌2 확정

#다소 잔인함   #선정적

 

 귀신들린 집에서 여름을 보낸 가족들의 이야기. 영화, 드라마를 막론하고 호러물이 높은 평가를 받기 어려운 이유는 단순히 놀래키기 위한, 의미없는 공포 효과로 가득찬 작품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힐 하우스는 오히려 인물들간의 갈등 구조에 집중하고 거기에 간담이 서늘해질만큼 소름끼치는 장면들을 녹여내 보는 시청자들로 하여금 집중력을 잃지 않도록 합니다. 씬을 더욱 빛나게 하는 연출 또한 큰 몫을 하는군요. 두번째 시즌이 너무나도 기대되는 드라마.

 

 

Written by 디젤매니아 드미트리우스

 

42. 더 매지션스 [ The Magicians , 2015~2020 ]

★(4.0)

-

IMDb 7.6점  ~시즌5 완결

#매우 잔인함   #선정적

 

 해리포터에 나니아연대기를 입힌 성인판 버전. 마법에 재능이 있는 학생들을 모집해 비밀리에 교육시키는 학교에서 생기는 이야기. 시즌3부터 엄청난 폼을 보여주는게 특이점. 시즌2를 참아내야하는 고통이 뒤따르지만 시즌3와 4에서는 상당한 클래스를 보여주기에 그냥 포기하기엔 다소 아깝습니다. 작품의 원작자도 해리포터에 영향을 받았음을 부정하지 않았고, 특히 미드에서 이런 장르는 너무나도 귀하기에 관심이 있다면 반드시 픽하시길! <꼴찌마녀 밀드레드>를 보기엔 우린 너무 어른이잖아요! 시즌3까지는 올레TV에서 제공중.

 

 



43. 왓치맨 [ Watchmen , 2019 ]

-

IMDb 8.1점  ~시즌1 완결

#잔인함   #선정적

 

제72회 에미상 단편 여우주연상, 최우수작품상

2019 비평가 선정 미드 2위

 

 1인 히어로물 아님. "감시자들은 누가 감시하는가?"의 문구로 알려진 DC코믹스 <와치맨> 엔딩 이후를 다루는 드라마. KKK단에 의한 흑인 대학살이 벌어진 오클라호마의 털사를 배경으로 제7기병대라고 불리는 화이트헤드 집단과 경찰의 복잡한 대립관계를 그려냈습니다. SF의 느낌도 나고, 원작을 전혀 모른다면 다소 서사와 설정에 불친절함을 느낄 수 있지만 되려 전혀 생소한 디스토피아적 연출에 신선한 충격을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현지에서는 원작 코믹스와 다소 괴리감 있는 설정 그리고 내용 때문에 어색함을 느낀 시청자들에게 호불호가 많이 갈렸습니다. 총기 허용과 더불어 자신의 힘으로 스스로를 지킨다는 자경단 정신이 기본적으로 내면화된 미국 사회에 던지는 하나의 물음. HBO는 이 시리즈를 애초에 리미티드로 기획했기 때문에 차기 시즌은 계획된 바가 없다고 밝혔습니다.

 

 

 

 

44. 데어데블 [ Daredevil , 2015~2018 ]

Netflix

IMDb 8.6점  ~시즌3 완결

#다소 잔인함   #선정적

 

2016 스트리밍 시청률 5위
2018 스트리밍 시청률 10위

 

 영화는 폭망했으나 드라마는 길이 남으리. 마블 덕후라면 별 다섯 개도 모자랄 넷플릭스의 효자. 다소 속도감 부족한 스토리와 몇몇 고구마 같은 행동들, 그리고 여지없이 망해버린 시즌2가 호불호를 낳는 히어로물입니다. 되려 시즌2는 데어데블이 아니라 퍼니셔라고 읽는.. 그러나 극을 멋지게 마무리한 피날레 시즌은 가히 인생 작품이라고 평할 정도로 호평 일색이니 참을 수 있는 분들은 도전해보시라. 액션이 굉장히 훌륭함.

 

 

Written by 디젤매니아 드미트리우스

 

45. 위쳐 [ The Witcher , 2019~ ]

★★★☆(3.5)

Netflix

IMDb 8.3점  ~시즌1, 시즌2 2021년 예정

#매우 잔인함   #매우 선정적

 

 동명의 유명 롤플레잉 게임(소설)을 원작으로 만든 19년말 최고의 화제작. '소문난 잔치에 먹을 것 없다.' 라는 격언을 언제 인용할까 했었는데 위쳐가 찐 찐 찐 찐이야~♬ 에피소드별 제작비에 왕좌의 게임을 뛰어넘는 천문학적인 금액을 투입했으나 형편없는 연출, 그래픽과 아트웍은 물론 굉장히 불친절한 서사로 집중력을 낭비했습니다. 총괄 제작자 쪼인트 각. 너무 큰 기대를 하지 않고 본다면..?

 

 

Written by 디젤매니아 드미트리우스

 

46. 퍼니셔 [ Punisher , 2017~2018 ]

★★★☆

Netflix

IMDb 8.5점  ~시즌2 완결

#잔인함   #선정적

 

 범죄에 가족을 잃고 스스로 정의가 되겠다고 다짐한 퇴역 마린의 안티히어로물. 호평을 받았던 시즌1에 비해 시즌2는 아쉬운 평을 받으며 넷플릭스에서의 전개를 마무리했습니다. 마치 갖지 못할거라면 부숴버리겠다는 넷플의 결연한 의지가 느껴진달까. 모기업 디즈니가 새롭게 스트리밍 서비스를 출시함에 따라 데어데블이나 퍼니셔, 루크 케이지 등이 새롭게 재개될 가능성에 귀추가 주목되는건 사실입니다.

 

 

 

 

47. 카니발 로 [ Carnival Row , 2019~ ]

★(3.0)

Amazon Prime Video

IMDb 7.9점  ~시즌1, 시즌2 확정

 

 시대극(산업혁명) + 판타지(종족)를 적절히 조합한 스팀펑크물. 트럼프를 까고 싶어 안달난 제프 베조스 아마존 CEO의 다크 판타지 선전포고. 다소 아쉽지만 향후 시즌에 따라 평점이 상승할 수 있는 기대작. 

특이점 : 올랜도 블룸

 

Written by 디젤매니아 드미트리우스

 

48. 엄브렐러 아카데미 [ Umbrella Academy , 2017~2018 ]

Netflix

IMDb 8.0점  ~시즌1, 시즌2 2020년 예정

 

 슈퍼히어로물의 탈을 쓴 진부한 가족이야기. 허접스러운 유치함을 감내하는건 시청자의 몫이 아닐런지.

 

 

49. 엑소시스트 [ The Exorcist , 2016~2018 ]

Amazon Prime Video

IMDb 8.1점  ~시즌2 완결

 

 엑소시스트 이기에 기대했으나 점점 잃어간 임팩트의 빈 자리에 지루함을 채운 시리즈. 첫번째 시즌은 확실히 볼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50. 로크앤키 [ Locke and Key , 2020~ ]

Netflix

IMDb 7.4점  ~시즌1, 시즌2 확정

 

 기이한 열쇠를 발견한 3남매의 모험기. 흥미롭게 보다가 진심 화병(病)이 생길 수도 있는 본격 고구마 대작전. 다음 시즌을 기대합니다.

 

 

51. 원스 어폰 어 타임 [ Once upon a time , 2011~2018 ]

Netflix

IMDb 7.7점  ~시즌7 완결

 

 백설공주 베이스의 동화같은 판타지물. 현실 세계와의 크로스오버를 가장 잘 녹여낸 미국 ABC사의 프랜차이즈. 기나긴 시즌을 끌고 가기엔 무리가 아니였을까.

 

 

52. 그림형제 [ Grimm , 2011~2017 ]

WATCHA Play

IMDb 7.8점  ~시즌6 완결

 

 큰 맥락은 있으나 많이 반복되는 듯한 플롯. 여기서 명함을 내미기엔 이 곳은 너무 벅찹니다. 동화 속 인물들로부터 현실 세계를 지키기 위한 닉의 이야기.

 

 

53. 제시카 존스 [ Jessica Jones , 2017~2018 ]

Netflix

IMDb 8.0점  ~시즌3 완결

 

 특유의 유머스러움으로 무장한 사설탐정 주인공의 자기 혐오 히어로물. 초반의 호평이 무색하게 처참히 종결되어버린 그녀의 시리즈. 당신이 마블의 팬이라면..?

 

 

54. 아메리칸 갓 [ American Gods , 2017~ ]

Amazon Prime Video

IMDb 7.9점  ~시즌2, 시즌3 2020년 예정

 

 고대신들과 현대신들의 고래 싸움에 본격 새우등 터진 이야기. 나름대로 박수 받았던 첫번째 시즌이 무색할 정도로 다음 시즌을 국밥으로 말아버렸습니다. 신선한 소재도 아깝지만, 두번째 시즌에만 쏟아부은 800억의 예산은 너무나 아깝네요.

 

 

55. 루크 케이지 [ Luke Cage , 2016~2018 ]

Netflix

IMDb 7.3점  ~시즌2 완결

 

 가장 별로였던 마블 디펜더스 시리즈. 아이언 피스트는 언급조차 하기 싫으니 제외. 디즈니 핑계로 넷플에서 종영하는게 어찌보면 준수한 핑계 거리가 되었습니다.

 

 

56. DC 타이탄 [ Titans , 2018~ ]

Netflix

IMDb 7.8점  ~시즌2, 시즌3 2020년 예정

 

 DC코믹스의 팬이라면 애정을 갖고 시청할 수 있는 히어로물. 에피소드별로 편차가 심하며, 다소 늘어지고 산만하다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없습니다.

 

 

57. 반 헬싱 [ Van Helsing , 2016~ ]

☆(2.5)

Netflix

IMDb 6.2점  ~시즌4, 시즌5 2020년 예정

 

 반 헬싱의 영광은 어디로.. 시즌이 흐를수록 우리 곁에서 더욱 멀어져간 뱀파이어.

 

Written by 디젤매니아 드미트리우스

 

58. 드라큘라 [ Dracula , 2020~ ]

Netflix

IMDb 6.8점  ~시즌1, 시즌2 미정

 

 1화에 현혹되지 마세요.


Written by 디젤매니아 드미트리우스

 

 

스릴러/정치(59~81번)

§ 단순 크라임물로 분류할 수 없는 종합 스릴러 장르

 

Written by 디젤매니아 드미트리우스

 

59. 홈랜드 [ Homeland , 2011~2020 ]

★★★★★

Netflix / WATCHA Play

IMDb 8.3점  ~시즌8 방영중(완결)

#다소 잔인함   #선정적

 

제64회, 제65회 에미상 남우(64'),여우주연상, 작품상
제69회, 제70회 골든글로브 남우(70'),여우주연상, 작품상
2012 미국인이 가장 사랑한 드라마

 

 세계 각지에서 펼쳐지는 미국과 반미 이슬람 세력과의 다툼, 그리고 그 안에서 벌어지는 요원들의 삶을 무척이나 사실적으로 그려낸 걸작. 여러 미국 전현직 대통령들이 추천했고 오히려 미국 패권주의의 이면을 확실히 조명했습니다. 원조 줄리엣 클레어 데인즈의 열연에 에미상과 골든글로브 모두가 응답했고, 기나긴 시간을 거쳐 피날레를 앞두고 있죠. 시즌5와 6는 전반적으로 비춰볼 때 다소 폼이 떨어지나 그 기간에 대한 보답을 마지막 시즌에서 정산받을 수 있습니다. 정주행을 결심했다면 시즌4 즈음에서 한번 끊고 호흡을 조절하시길! 캐리 그 자체가 되어버린, 클레어의 광기와도 같은 열연에 푹 빠져보세요.

 


Written by 디젤매니아 드미트리우스

 

60. 체르노빌 [ Chernobyl , 2019 ]

★★★★★

WATCHA Play

IMDb 9.4점  ~시즌1 완결

#다소 잔인함   #선정적

 

제71회 에미상 단편 최우수작품상
2019 미국인이 가장 사랑한 드라마

 

 HBO 방영 당시 시청률 35%, 특히 온라인 스트리밍은 왕겜 시즌8 최고 시청률 46%을 압도한 52%의 기록을 남긴 수작. 실화를 바탕으로 한 시리즈가 가져야 할 방향성에 대한 정석을 제시합니다. 2019년 왓챠플레이 장사는 이걸로 다했다는 후문. 5개의 에피소드로만 이루어져 있으니 필히 시청을 권합니다.

 

 

 

 

61. 뉴스룸 [ The Newsroom , 2012~2014 ]

★☆(4.5)

WATCHA Play

IMDb 8.6점  ~시즌3 완결

#잔인함   #선정적

 

제65회 에미상 남우주연상

 

 한 때 미드 좀 본다는 사람들 사이에서 으스댔던 뉴스 보도국의 이야기. 길게 시즌을 끌어갔던 작품이 아니라 상대적으로 언급이 덜 되는 편. 평을 앞다투어 내놨던 첫번째 시즌에 비해 후속 시즌에 힘이 많이 빠지며 아쉬운 마무리를 보였으나 그 역시 타 작품에 비하면 굉장히 준수한 편에 속할 것입니다. 국내에선 본인들이 모티브를 받았다고 표방하는 모 방송사 동명의 뉴스 프로그램으로 더 알려져 있습니다. 저널리즘의 본질을 보여주는, 스물 다섯편의 영화같은 드라마.

 

 

Written by 디젤매니아 드미트리우스

 

62. 석세션 [ Succession , 2018~ ]

★☆

-

IMDb 8.5점  ~시즌2, 시즌3 2020년 예정

#잔인함   #다소 선정적

 

제72회 에미상 남우주연상, 최우수작품상, 각본상, 감독상

제71회 에미상 각본상
제77회 골든글로브 남우주연상, 작품상
2019 비평가 선정 미드 1위

 

 글로벌 미디어 재벌가의 후계자 자리를 놓고 한 판 대결을 벌이는 '명품' 막장 드라마. HBO 답지 않은 막장물인데 거기에 '명품' 딱지가 붙었습니다. 언론 재벌 루퍼트 머독을 모티브로 했다는 이야기도 나올만큼 재벌가의 가족 관계를 사실적으로 그려냈으나, 상속 다툼에 대한 소재라면 이골이 나있는 한국인들에겐 꽤나 익숙한 플롯일수도? 그래도 우리는 욕하면서 본다. 어찌됐건 현지에서는 굉장한 평가를 받으며 순항중인 시리즈. 추후 왓차가 서비스할 가능성이 제일 높긴 합니다. 현재는 없음.

 

 

 

 

63. 빌리언스 [ Billions , 2016~ ]

★☆

Netflix

IMDb 8.4점  ~시즌4, 시즌5 2020년 예정

#잔인함   #매우 선정적

 

 천재 헤지펀드 매니저로 변신한 홈랜드의 브로디와 그를 쫓기 시작한 연방 검사와의 결전. Showtime 드라마 파일럿 중 시청률 신기록을 세우며 호기로운 출발을 선보였습니다. 추악한 자본과 점점 비뚫어져가는 정의의 신명나는 대립. 경제, 정치, 법정.. 허지웅 작가는 하오카의 대체제라고 평하기도 했죠. 특이점은 검사로 등장하는 척 로즈의 SM 성향을 무척이나 적나라하게 묘사했다는 점. 파일럿에서는 와이프가 소변을..;; ※뜨악하는 장면이 있을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버전에서는 편집되었더군요. 시즌4는 다소 루즈하다는 평이 있습니다. "I'm NOT uncertain."

 

 

Written by 디젤매니아 드미트리우스

 

64. 미스터 로봇 [ Mr. Robot , 2015~2019 ]

★☆

Amazon Prime Video

IMDb 8.5점  ~시즌4 완결

#잔인함   #선정적

 

제68회 에미상 남우주연상
제73회 골든글로브 작품상
2015 비평가 선정 미드 1위

 

 사이버 보안 기술직이자, 밤에는 해커로 살아가는 프레디 머큐리(?)를 해커 그룹이 스카웃하며 벌어지는 이야기. 이제는 보헤미안 랩소디로 각인된 라미 말렉이 끌어가는 시리즈. 그는 미스터 로봇으로 모든걸 인정받으며 헐리웃 스타로 성장하였습니다. 극이 던져주는 떡밥이 아주 신선해 받아먹다보면 어느새 시리즈를 마무리한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첫번째 시즌부터 시리즈 피날레까지 한치의 흐트러짐없이 재미를 끌어올린 수작.

 

 

 

 

65. 하우스 오브 카드 [ House of Cards , 2013~2018 ]

★(4.0)

Netflix

IMDb 8.8점  ~시즌6 완결

#다소 잔인함   #매우 선정적

 

제71회, 제72회 골든글로브 여우(71'), 남우(72')주연상
2016 스트리밍 시청률 6위
2014 비평가 선정 미드 2위

 

 최고에서 최악으로. 케빈 스페이시가 과거 14살의 소년 등 10여명에게 성추행을 했다는 스캔들이 터지며 모든게 나락으로 떨어졌습니다. 세번째 시즌까지만 하더라도 전설적인 폼을 유지했으나, 안드로메다행 티켓을 끊은 스토리에 성추문까지 터지며 넷플릭스 또한 케빈과의 손절을 선언하고 시리즈를 폐기했습니다. 엄청난 혹평을 받았던 마지막 시즌은 덤. 그러나 하오카가 한 때 보여주었던 클래스는 영원하며 특히 부부가 경쟁이라도 하는듯한 지독한 권력욕은 보는 이로 하여금 절대 눈을 뗄 수 없게 만듭니다. 까다롭지만 의외로 까다롭지 않게 다가온 정치 소재는 관련 장르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습니다. 

 

 

Written by 디젤매니아 드미트리우스

 

66. 홈커밍 [ Homecoming , 2018~ ]

Amazon Prime Video

IMDb 7.5점  ~시즌1, 시즌2 2020년 예정

#잔인함   #선정적

 

 참전 후 귀국하여 PTSD를 겪는 군인들의 사회 적응을 돕는 '홈커밍' 시설에서 일했던 하이디의 기억을 추적하는 스토리. 미스터트롯.. 아니 <미스터로봇>의 제작자가 참여하여 화제를 모았습니다. 그냥 따뜻한 드라마겠거니 예상한 시청자들을 비웃기라도 하는 듯 노련하면서도 세련미있는 연출로 색다른 스릴러를 뽑아냈고, 그걸 깨달았을땐 이미 손에 몇 방울의 땀이 쥐어져있을 것입니다. 특히 화면비를 이렇게도 활용할 수 있다는 점, 30분 분량의 에피소드에 긴장감을 꽉꽉 채워넣은 효율적인 연출 등은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특히 로튼토마토는 98%의 신선함을 안기며 이에 화답했죠. 시즌2는 <루머의 루머의 루머> 제작자가 연출을 맡아 새로운 이야기로 돌아옵니다.

 

 

 

 

67. 보디가드 [ Bodyguard , 2018~ ]

Netflix

IMDb 8.1점  ~시즌1, 시즌2 확정

#다소 잔인함   #선정적

 

영국 BBC 역대 최고시청률
제76회 골든글로브 남우주연상
제24회 내셔널 텔레비전 어워드 최고 연기상

 

 방영 당시 영국에서 천만 명이 넘는 시청자가 엔딩을 보았고, BBC는 보디가드로 역대 최고 시청률을 갱신했습니다. 이제는 국민드라마로 등극한 보디가드입니다. 휘트니 휴스턴의 보디가드 OST라도 떠올려야 할 것 같지만, 실상은 치열한 정쟁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액션 스릴러. 길게 말할 필요가 없을 것 같네요. 시청률이 말해주는거 아니겠어요? 차기 시즌의 제작에 시간이 상당히 소요되는 영드 특성이 매우 아쉽습니다.

 

 

 

 

Written by 디젤매니아 드미트리우스

 

68. 시크릿 시티 [ Secret City , 2016~2019 ]

★★★☆(3.5)

Netflix

IMDb 7.4점  ~시즌2 완결

#잔인함   #다소 선정적

 

 호주판 <하우스 오브 카드>라고 불리는 첩보 스릴러. 소재의 특성상 정치보다는 이쪽에 더 가깝습니다. 사람들에게 많이 생소한 호주와 중국 간의 대립 관계를 색다른 시각에서 접근할 수 있고, 보는 내내 중국에 대한 혐오감이 차오르게 되실겁니다. 특히 요즘 같은 시국의 한국인 특성상 상당한 몰입감을 갖고 보실 수 있을지도. 두번째 시즌은 약간 부족하지만 그래도 매우 흥미있다는 사실에는 변함이 없습니다.

 

 

 

 

69. 메시아 [ Messiah , 2020~ ]

★★★☆

Netflix

IMDb 7.7점  ~시즌1, 시즌2 미정

#잔인함   #다소 선정적

 

 하루 하루 고통받는 난민들 앞에 한 남자가 메시아를 자처하고 나섰습니다. 정말 구원자인가, 희대의 사기꾼인가 아니면 테러리스트일까. 그를 쫓는 CIA 요원의 이야기. 홈랜드를 살짝 떠올리게 한 이 드라마는 어떻게 사람들을 작품에 집중시켜야할지 잘 알고 있습니다. 종교적인 주제를 굉장히 잘 다뤄냈지만, 안타깝게도 무슬림 국가들로부터 강력한 항의를 받았고 기독교 단체에서의 반발도 심했습니다. 결국 3월 말 넷플릭스는 시즌2 오더를 캔슬했습니다. 굉장히 안타까운 일이죠. 시청률도 높았고, 시청자들의 기대를 한껏 모았던 작품이기에 실망감은 더했습니다. 혹시라도 나중에 재개되기를 바라며.

 

 

Written by 디젤매니아 드미트리우스

 

70. 홀트 앤 캐치 파이어 [ Halt and Catch Fire , 2014~2017 ]

★★★☆

Tving / Wavve

IMDb 8.4점  ~시즌4 완결

#잔인함   #선정적

 

 80년대 초 IBM의 PC컴퓨터가 출시된 이후, 텍사스 실리콘 밸리를 배경으로 벌어지는 천재 엔지니어들의 실화를 각색한 작품. 시즌이 흘러갈수록 플롯이 조금 지루하다는 평도 있지만, 각각의 캐릭터에 심혈을 기울이며 차분하게 폼을 올려가는 이 시리즈는 감각적인 영상미까지 더해 시청자들을 점점 빠져들게 만듭니다. 컴퓨터나 IT에 관해 전문성 있는 작품이라, 해당 방면에 관심이 있다면 더욱 몰입할 수 있는 요소가 될 것입니다. 깔끔한 전개 속에 충격적인 엔딩을 보여준 피날레는 호평. 티빙이나 웨이브에서 시즌3까지 서비스합니다. 개발자분들은 필수 시청요!

 

 

 

 

71. 베이츠 모텔 [ Bates Motel , 2013~2017 ]

★★★☆

- (Netflix 계약만료)

IMDb 8.2점  ~시즌5 완결

#잔인함   #다소 선정적

 

 히치콕 감독의 유명 영화 '사이코'의 주인공 노먼 베이츠의 유년 시절을 그려낸 프리퀄 시리즈. 순수한 아이였던 베이츠가 어떻게  사이코 살인마로 변해가는지의 과정을 여실히 볼 수 있습니다. 엄마를 지나치게 사랑하면서도, 동시에 지나치게 벗어나고 싶어하는 아들 베이츠. 그 엇갈린 사랑이 희대의 사이코를 낳은 것일까요? 넷플릭스에 2월까지 서비스하고 있었으나, 현재는 계약이 종료된 상태.

 

 

Written by 디젤매니아 드미트리우스

 

72. 지정생존자 [ Designated Survivor , 2016~2019 ]

★★★☆

Netflix

IMDb 7.6점  ~시즌3 완결

#잔인함   #다소 선정적

 

 전설적인 폼을 보여줬던 첫번째 시즌에 비해 다소 부진했던 두번째 시즌을 이겨내지 못하고 ABC가 캔슬한 시리즈를 넷플릭스가 가져왔습니다. 그러나 시즌3에서 PC들이 지나치게 활개쳤다는 혹평을 피하지 못하고 결과는 폭-망. 시리즈가 캔슬되며, 결국 지정생존자는 시즌1만 보면 되는 작품이라는 오명을 달고 살아야하는 신세가 되었습니다. 한국에서도 리메이크되었으나 큰 화제는 되지 못했습니다.

 

 

 

 

73. 루머의 루머의 루머 [ 13 Reasons Why , 2017~ ]

★★★☆

Netflix

IMDb 7.8점  ~시즌3, 시즌4 2020년 예정

#잔인함   #선정적

 

2019, 2017 스트리밍 시청률 3위
2018 스트리밍 시청률 1위

 

 특히 미국의 10대들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불러모은 화제작. 영어 원제대로, 한 여학생을 죽음으로 몰아넣은 13가지 이유를 밝히는 미스터리 스릴러입니다. 시즌이 갈수록 굉장히 우중충하고, 축축 쳐지고 특히 스스로 삶을 포기하는 장면들이 필요 이상으로 묘사되어 실제 미국 청소년들이 따라하는 경우가 많아졌고 넷플릭스에서 이후 해당 장면을 삭제하는 경우까지 이르렀습니다. 첫번째 시즌은 평이 괜찮지만 차기 시즌들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사람에 따라 기분이 많이 더러워질 수 있습니다.

 

 

 

 

74. 킬링이브 [ Killing Eve , 2018~ ]

★★★☆

WATCHA Play

IMDb 8.3점  ~시즌3 방영중, 시즌4 확정

#잔인함   #선정적

 

제71회 에미상 여우주연상
제76회 골든글로브 여우주연상
2019 BAFTA TV 여우주연상, 작품상

 

 작년 한해 가장 시끄러웠던 드라마. 공개되자마자 큰 반향을 일으키며 시청률이 껑충 뛰었고, 보통 차기 시즌까지의 터울을 크게 두고 있는 영드답지 않게 엄청 찍어내고 있는 중입니다. 결국 두 여주가 에미상과 골든글로브에서 각자 주연상을 나눠가졌죠. 싸이코패스 킬러와 영국 MI6 요원의 추격 스릴러라는 소재 자체는 굉장히 평이했으나 특히 조디 코머의 싸패 연기가 뭇 시청자들을 충격에  빠뜨리며 인기를 얻었습니다. 시상식에서는 한국계 산드라 오를 향한 인종차별 논란도 심했고, 분량 축소 논란 등 나열하면 지면만 길어질 사건들이 많았습니다. 그럼 애초에 PC가 묻었다는건 어불성설이겠죠. 단지 여성 서사 시리즈일뿐입니다. 플롯 자체는 굉장히 단순해서 지루함을 느낄 수도 있고, 캐릭터성에 크게 매료된 경우는 극에 흠뻑 젖어들수도 있습니다. 그만큼 호불호가 굉장히 많이 갈리는 작품입니다.

 

Written by 디젤매니아 드미트리우스

 

75. 닥터 포스터 [ Doctor Foster , 2015~ ]

★★★☆

WATCHA Play

IMDb 7.7점  ~시즌2, 시즌3 미정

#잔인함   #선정적

 

2015 영국 드라마 시청률 1위
2016 BAFTA TV 여우주연상
제21회, 제23회 내셔널 텔레비전 어워즈 최고 연기상 

제21회, 제23회 내셔널 텔레비전 어워즈 최고 인기드라마상 

 

 '노스포' <부부의 세계> 원작. 짙은 농도를 자랑하던 불륜 스릴러물은 당해 최고 시청률의 영광을 차지할만큼 충분히 지저분했고 스릴 넘쳤습니다. 뿌의 세계를 시청하고는 있으나 원작 스토리를 다 알고 있음에도 혀를 내두르게 됩니다. 어쨌든 스토리도 그렇지만, 이건 연기력으로 끌어가는 작품이 아니겠습니까? 참고로 아직도 미완의 시리즈고, JTBC의 리메이크가 엄청난 인기임에 따라 왓챠나 웨이브에서 서비스하는 원작의 스트리밍 시청률도 급상승했습니다. 역시 궁금한건 참을 수가 없죠? 다만 현재 한국판을 보고있다면 시청하는 것을 그렇게 권하지는 않습니다. 둘 다 재미없어질 불상사가 발생할수도.

 

Written by 디젤매니아 드미트리우스

 

 

76. 트레드스톤 [ Treadstone , 2019~ ]

(3.0)

Amazon Prime Video

IMDb 7.0점  ~시즌1, 시즌2 미정

 

 한효주의 미국 데뷔작. 본 시리즈의 산물답게 액션은 훌륭하지만, 무엇보다도 재미가 없습니다. 본 시리즈를 아주 좋아하시거나 킬링타임이 필요하시다면 말리지는 않겠습니다.

 

 

77. 잭 라이언 [ Jack Ryan , 2018~ ]

Amazon Prime Video

IMDb 8.1점  ~시즌2, 시즌3 2020년 예정

 

 CIA 분석가의 이야기. 홈랜드 아류작의 아류작 정도. 킬링타임용이라고 생각하시면 적합할 것. 회당 80억에 가까운 제작비를 쏟았으나, 과연 아마존은 손에 들린 성적표에 만족할지?

 

 

78. 스캔들 [ Scandal , 2012~2018 ]

Netflix

IMDb 7.7점  ~시즌7 완결

 

 한물 간 스타일의 연출. 아직도 00년대에 머물러 있는듯 밋밋한 자극만 쏘아대는 정치 멜로 스릴러.

 

 

79. 블러드라인 [ Bloodline , 2015~2017 ]

Netflix

IMDb 8.0점  ~시즌2 완결

 

 어느 날 갑자기 가족의 품으로 돌아온 사고뭉치 아들로 인해 숨겨왔던 비밀이 드러나는 가족스릴러. 화려했던 시즌1의 영광을 뒤로한채 쓸쓸히 퇴장했습니다.

 

 

80. 파인 갭 [ Pine Gap , 2018 ]

Netflix

IMDb 7.2점  ~시즌1 완결

 

 미국·호주 합동 정보기관 파인갭에서 벌어지는 머리싸움. 나쁘지 않은 몰입도, 시크릿 시티에 이어 파인갭에서도 불거진 미··호의 국제관계. 아쉽게도 시즌2는 불발되었습니다.

 

 

81. 왓 / 이프 [ What / If , 2019~ ]

☆(2.5)

Netflix

IMDb 6.3점  ~시즌1, 시즌2 미정

 

 시간 낭비 마세요.

 


Written by 디젤매니아 드미트리우스

 

  ▶법정(82~87번)◀  

§ 법정을 주무대로 한 장르

 

Written by 디젤매니아 드미트리우스

 

82. 굿 와이프 [ The Good Wife , 2009~2016 ]

★★★★★

Amazon Prime Video

IMDb 8.4점  ~시즌7 완결

#잔인함   #선정적

 

제63회, 제66회 에미상 여우주연상
제67회 골든글로브 여우주연상
2010, 2011 미국인이 가장 사랑한 드라마

 

 CBS의 간판 프랜차이즈. 줄리아나 마굴리스는 중년 여성의 아이콘이 되었고, 굿와이프로만 여우주연상을 세 번이나 꿰찼습니다. 주검사장의 부인으로 경력단절녀였던 알리샤가 남편이 수감되자 변호사로 복귀하여 펼쳐지는 이야기. 결국 법정물이지만 여느 판타지, 시대극 못지않게 그녀의 삶은 장대합니다. 로펌에서의 알력 다툼과 정치 싸움까지. CBS는 시즌 피날레에도 만족하지 못하고 스핀오프 <굿파이트>를 제작해냅니다. 따라오는 호평은 덤. 여러 국가의 방송사에 수출되어 리메이크를 이뤄냈으나 한국을 포함, 전부 큰 화제는 되지 못했습니다.

 

 

Written by 디젤매니아 드미트리우스

 

83. 슈츠 [ Suits , 2011~2019 ]

★☆(4.5)

Netflix

IMDb 8.2점  ~시즌9 완결

#잔인함   #선정적

 

 법정물에서 슈츠를 안 다루고 넘어가는건 있을 수가 없기에.. 이 시리즈를 포기하지 못하는 방송사의 욕심때문에 결국 의리로 보는 드라마가 되었습니다. 여섯 번째나 일곱 번째에서 자연히 마무리해주었으면 좋은 퇴장이 아니었을까. 일류 로펌의 기명 파트너 하비와 천재 신참 변호사 마이클이 만나 펼쳐지는 스토리를 담았습니다. 특히 슈츠는 법정 다툼은 물론 로펌 내에서의 세력 다툼과 각 변호사들의 개인적인 면모에 보다 초점을 맞췄습니다. 한국, 일본 등지에서 리메이크가 되었습니다. 특히 일본에서 반응이 좋은 편. 넷플릭스에선 시즌7까지 서비스중입니다.

 

 

 

 

84. 굿 파이트 [ The Good Fight , 2017~ ]

★☆

Amazon Prime Video

IMDb 8.3점  ~시즌3, 시즌4 2020년 예정

#잔인함   #다소 선정적


2018 비평가 선정 미드 3위

 굿와이프 종영 후 마음이 허한 사람들에게 매운 보약같은 작품입니다. 굿와이프 매운맛 스핀오프. 평화로운 노년을 꿈구며 은퇴를 선언한 다이앤을 중심으로 새롭게 펼쳐지는 커리어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본격 트럼프 돌려ㄲ.. 아니 직격타가 더 어울릴 것 같네요. 트럼프와 사이가 안 좋은 아마존 제프 베조스의 심기를 대변하는듯 도널드에게 쌍욕을 퍼부으며 정치색이 코믹하게 튀는 분위기. '유돈노낫띵 존스노우'

 

 

Written by 디젤매니아 드미트리우스

 

85. 골리앗 [ Goliath , 2016~ ]

★★★☆(3.5)

Amazon Prime Video

IMDb 8.2점  ~시즌3, 시즌4 2020년 예정

#잔인함   #선정적

 

 대형 로펌에서 쫓겨난 퇴물 변호사가 모텔을 전전하며 복수를 꿈꾸는 이야기. 첫번째 시즌은 나쁘지 않은 평을 얻었으나 갈수록 허무한 전개에 힘이 빠지며 아쉬움을 느끼게 하였습니다. 파고에서 소름끼치는 연기를 보여준 빌리 밥 손튼의 캐리만 믿고 가는 시리즈.

 

 

 

 

86. 범죄의 재구성(하우 투 겟 어웨이 위드 머더)
 [ 
How to get away with Murder , 2014~ ]

★★★☆

Netflix

IMDb 8.1점  ~시즌6 방영중(완결)

#다소 잔인함   #선정적

 

제67회 에미상 여우주연상(흑인 여배우 최초)

 

 로스쿨의 간판 교수와 그의 학생들이 살인 사건에 얽히며 펼쳐지는 이야기. 키팅 교수를 연기한 비올라 데이비스는 이 작품으로 흑인 여배우 최초로 에미상 여우주연상을 수상하는 감격을 맛 봤습니다. 비욘세와 미셸 오바마 다음으로 유명한 여성 흑인. 그만큼 극에서 보여주는 마성적인 연기는 훌륭합니다. 그러나 드라마 연출이 '뽕짝뽕짝' 너무 촌스러운 병맛같은게 있어서 거부감이 들 수 있다는 점. "세련되고 싶어하는 자, 그러나 거기에 미치지 못하다." 와도 같은 느낌? 점점 짙어지는 PC의 냄새가 지독하고 더불어 개연성도 많이 무너지는 아쉬운 작품.

 

 

 

 

 

87. 데미지 [ Damages , 2007~2012 ]

★★★☆

Amazon Prime Video

IMDb 8.1점  ~시즌5 완결

#다소 잔인함   #다소 선정적

 

제60회, 제61회 에미상 여우주연상
제65회 골든글로브 여우주연상

 

 법정 막장물. 로펌에 입사한 신참 변호사와 파트너 변호사가 만나 펼쳐지는 이야기. 법정물답지 않게 잔인하고 폭력적이며 더불어 시종일관 유지하고 있는 긴장감은 극으로부터 던져져오는 떡밥을 더욱 맛나게 합니다. 그러나 시즌을 거듭하며 커지는 허술함과 밋밋한 캐릭터성은 자극적인 맛에 익숙해져있는 시청자들을 지루하게 합니다. 호불호가 많이 갈리지만 각종 미스터리와 암투가 뒤섞인 법정물을 보고싶다면 도전해보시길!

 

 

 

 

 

SF(88~118)

§ 언젠가 닥칠지도 모를 공상과학 이야기

 

Written by 디젤매니아 드미트리우스

 

88. 익스팬스 [ The Expanse , 2015~ ]

★★★★★

Amazon Prime Video

IMDb 8.5점  ~시즌4, 시즌5 확정

#잔인함   #선정적

 

 Syfy 채널 최고의 역작. 미래의 우주를 배경으로 지구인과 화성인, 우주정거장에 거주하는 하층민 그리고 반군이 대립하는 상황에서의 이야기를 그려내었습니다. 굉장한 그래픽과 현실적인 묘사에 시청자들은 금새 매료되었죠. Syfy가 제작비와 시청률 문제로 시즌4 연장을 캔슬하자 "Save Expanse" 운동이 온라인상에서 벌어졌고 이에 감명받은 아마존 사장 제프 베조스는 이 시리즈를 아마존으로 영입합니다. 사실 이런 경우는 지금껏 역사에 없었고 제프도 바보가 아니니 익스팬스가 가진 역량이 어느정도인지 가늠할 수 있는거겠죠. SF소설계의 노벨상이라는 휴고 어워드를 수상한 원작이니만큼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스페이스 오페라.

 

 

 

 

 

89. 웨스트월드 [ Westworld , 2016~ ]

★★★★★

WATCHA Play

IMDb 8.7점  ~시즌3 방영중

#잔인함   #선정적

 

 왕좌의 게임과 비슷한 제작비를 쏟아부은 HBO의 야심작. 끝나가는 왕겜을 대체할 프랜차이즈가 필요했던 것인데 기대했던 분위기와는 사뭇 다릅니다. 구성과 소재는 굉장히 신선했지만, 복잡한 시간대 배열을 고수하는 불친절한 서사 방식은 꽤나 난해하다는 반응이 나오며 대중적인 인기를 사로 잡는데 실패했다는 평. 첫번째 시즌은 굉장한 호평이었으나 두번째 시즌에서 특히 위와 같은 부정적인 평가가 쌓이며 시청률이 급감하고야 말았습니다. 그러나 별점 다섯 개에 랭크될 SF물이라는 것은 분명하고, 그나마 방영중인 세번째 시즌은 첫인상에서 보여줬던 폼을 회복하려는 모양새입니다. 인공지능 로봇들이 가득찬 테마파크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 시리즈. 왓챠는 시청률을 의식한 모양인지 시즌2를 서비스할 생각을 안하고 있네요.

 


Written by
 디젤매니아 드미트리우스

 

90. 더 만달로리안 [ The Mandalorian , 2019~ ]

★☆(4.5)

Disney+

IMDb 8.7점  ~시즌1, 시즌2 2020년 예정

#다소 잔인함   #선정적

 

 제국의 몰락과 퍼스트 오더 사이의 시대에 활약했던 만달로리안 바운티 헌터의 이야기. 스타워즈의 팬들에게 정말 가뭄의 단비와도 같은 시리즈이자, 디즈니+가 회당 180억의 제작비를 쏟아부은 대작. 역대급 제작비로 알려진 왕겜의 그것을 훨씬 웃돌아 OTT 시장을 장악하겠다는 디즈니의 마음가짐이 느껴지는 금액입니다. 제다이도 없는 스타워즈에서 이렇게 독창적인 스페이스 서부극을 뽑아냈다는 점은 굉장히 인상적이었습니다. 베이비요다가 너무나도 귀여운. 디즈니플러스의 한국 정식 서비스는 2021년 하반기 예정임을 참고하세요.

 



 

91. 워킹데드 [ The Walking Dead , 2010~ ]

★☆

Netflix

IMDb 8.2점  ~시즌10, 시즌11 2020년 예정

#매우 잔인함   #선정적

 

2015 미국인이 가장 사랑한 드라마

 

 10개의 시즌으로 분류 규칙에 어긋나지만 워킹데드를 언급하지 않을 수가 없겠죠. 좀비물의 신기원을 열어젖힌 작품. 생존 그 자체를 향한 묘사보단 그들의 관계에 포커스를 맞췄습니다. 그러나 시즌7, 8에 들어서 시청률이 바닥을 기었고, AMC가 각종 말도 안되는 스핀오프들을 남발하며 지나친 욕심을 부리는 바람에 브랜드의 가치가 곤두박질쳤습니다. 여섯번째나 일곱번째 시즌에서 마무리를 했다면 정말 역사에 길이 남을 작품이었으나 결국 제작비 절감으로 인한 주연 배우들의 하차, 덕분에 말도 안되는 개연성은 보너스로 따라왔죠. 이제는 의리로만 본다는 안타까운 시리즈.

 

 

Written by 디젤매니아 드미트리우스

 

92. OA [ The OA , 2017~2018 ]

★☆

Netflix

IMDb 7.9점  ~시즌2 완결

#잔인함   #선정적

 

2017 스트리밍 시청률 9위

 

 경이로운 작품. 5점을 받지 못한 이유는 단지 시즌3가 캔슬되었기 때문. 사후세계의 특별한 경험과 관련된 미스터리 SF물. 시즌 초반부터 차곡차곡 쌓아올린 떡밥과 깊어지는 스토리는 두번째 시즌에서 황홀한 개방을 이뤄내며 두터운 팬층을 양산해냈습니다. 넷플릭스는 전반적으로 구조 조정을 거친다는 명목과 함께 이 시리즈를 캔슬했습니다. 제작진과의 갈등, 배우들과의 갈등 혹은 넷플릭스 말고는 아무도 이유를 모른다는 또 다른 미스터리를 낳으며 꾸준히 시즌3 재개 운동이 펼쳐지고 있습니다. 초반만 견뎌내면 됩니다. 초반을 견뎌내면 밤을 새게 됩니다.

 

 

 

 

93. 이어스 앤 이어스 [ Years and Years , 2019~ ]

★☆

WATCHA Play

IMDb 8.4점  ~시즌1, 시즌2 미정

#잔인함   #다소 선정적

 

 BBC와 HBO의 만남은 이런 것이란걸 단적으로 보여준 명작.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시점부터 향후 20년간의 근미래를 정말 소름이 끼치다못해 공포감이 들 정도로 여실히 일깨워준 단편 시리즈입니다. 트럼프의 재선 임기를 시작으로 유럽과 전세계에 다가올 변화를 너무나도 사실적으로 그려냈습니다. 당신이 두려워하는 미래. 여섯 시간 안에 모두 담겨있습니다. 두번째 시즌도 너무나도 기대되나, 작가는 애초에 생각하지 않았다며 추가적인 시즌 오더를 완강히 부인한 상태. 

 

 

Written by 디젤매니아 드미트리우스

 

94. 핸드메이즈 테일 [ The Handmaid's Tale , 2017~ ]

★☆

Wavve

IMDb 8.5점  ~시즌3, 시즌4 2020년 예정

#매우 잔인함   #선정적

 

2018, 2019 스트리밍 시청률 5위, 6위(19')
제69회 에미상 여우주연상, 최우수작품상

제75회 골든글로브 여우주연상, 작품상

 

 소설 <시녀이야기>를 원작으로한 대표적인 디스토피아 장르. '기독교의 극우 근본주의 손에 넘어간 미국'라는 가상의 90년대말 설정으로 굉장히 독특한 작품입니다. 원작 자체가 SF 고전에서는 매우 유명한 작품이죠. 거물급 개신교도들이 군사 혁명을 통해 미국을 길리어드 정권으로 바꾸고 미혼모, 재혼녀 등을 징집 후 시녀로 만들어 인구수를 늘리기 위한 제도를 만든 상황에서 이야기는 시작됩니다. 페미니즘에 기반했다는 것이 확 느껴지는데, 정작 작가 애트우드 본인은 이 시리즈를 페미니즘과 연관시키는걸 굉장히 싫어합니다. <원더우먼>도 보실 정도면 크게 무리없으실거라 사료됩니다. 또한 너무나도 잔혹한 분위기와 상상을 초월하는 소재들, 등골이 섬뜩해지는 장면들은 이 시리즈를 절대 놓칠 수 없게 만들죠. 종교, 환경 등 다양한 가치에 대해서도 생각해볼 수 있는 SF물. 훌루(Hulu)의 대표 오리지널 시리즈입니다. + 20년 9월 4일 웨이브에서 전 시즌 서비스를 시작하였습니다.

 

 

 

 

 

95. 레프트오버 [ The Leftovers , 2014~2017 ]

★☆

-

IMDb 8.3점  ~시즌3 완결

#잔인함   #선정적

 

2017 비평가 선정 미드 1위
2015 비평가 선정 미드 2위

 

 공상과학의 탈을 쓴 미스테리 드라마. 전세계 인구의 2%가 어느 날 갑자기 사라지고, 그 후에 벌어지는 일을 다루는 시리즈. 전개가 꽤나 느리고, 사람에 따라서는 굉장히 지루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마저도 뛰어넘는 호평들은 두번째, 그리고 피날레까지의 길을 닦아줬고 레프트오버는 박수를 받으며 퇴장합니다.  소재의 신선함으로 극의 속도감을 극복해보시라. 취향만 맞는다면 이 남은자들의 이야기에 자신도 모르게 혀를 내두르고 있을테니.

 

 

Written by 디젤매니아 드미트리우스

 

96. 블랙미러 [ Black Mirror , 2011~ ]

★☆

Netflix

IMDb 8.8점  ~시즌5, 시즌6 미정

#잔인함   #매우 선정적

 

2018 스트리밍 시청률 4위

 

 영국의 대표 SF 옴니버스 시리즈. 기본적으로 기술의 발달이 인간이 갖고 있는 윤리 의식의 수준을 넘어섰을 때의 단면을 다룹니다. 블랙 미러는 보통 우리가 핸드폰이나 모니터 등의 화면을 껐을 때 검은 화면에 본인의 얼굴이 비치는 것을 의미하며 이러한 관점은 에피소드 전반에 잘 반영되어있습니다. 에피소드별로 재미의 편차가 심하고, 특히 첫번째 에피소드인 <공주와 돼지>는 굉장히 기분 나쁜 축에 속합니다. 보통 그렇게 시작을 했다가 이탈하는 시청자층이 상당하죠. 에피소드별로 이야기가 다르니, 사전 검색을 통해 편식하시는걸 권합니다.

 

 

 

 

97. 원헌드레드 [ The 100 , 2014~ ]

★☆

Netflix

IMDb 7.7점  ~시즌6, 시즌7 2020년 예정

#다소 잔인함   #선정적

 

 핵전쟁 후 지구가 정화되길 기다리기 위해 우주로 도피한 인류가 돌아오게 되면서 펼쳐지는 일전을 다뤘습니다. 기존에 하이틴 드라마로 계획했으나, 막상 만들고보니 굉장히 준수한 포스트 아포칼립스물이 탄생하였고 급선회하였다는 후문. 결국 CW채널의 프랜차이즈로 거듭나며 효자 노릇을 톡톡히 했습니다. 세번째 시즌에서 폭망의 위기를 겪었으나 여차저차 극복 후 성공가도를 달리면서 파이널 시즌을 앞두고 있습니다.

 

 

Written by 디젤매니아 드미트리우스

 

98. 프린지 [ Fringe , 2008~2013 ]

★(4.0)

-

IMDb 8.4점  ~시즌5 완결

#다소 잔인함   #선정적

 

 과거 정통 SF의 교과서라고 불렸던 시리즈. 초현실적 과학을 연구하는 FBI의 비밀 부서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JJ 에이브람스 감독이 굉장한 심혈을 기울였으나 후반부에서 워낙 망테크를 타버리는 바람에 아쉽게 마무리되고 말았습니다. 중반 시즌까지는 괜찮은 몰입감을 자랑하니 SF에 관심이 많다면 시도해보시길. 현재는 국내에 서비스하는 스트리밍이 없음.

 

 

 

 

99. 오펀 블랙 [ Orphan Black , 2013~2017 ]

Netflix

IMDb 8.3점  ~시즌5 완결

#다소 잔인함   #선정적

 

제68회 에미상 여우주연상

 

 각자 다른 부모 밑에서 자란 새라, 그리고 새라 복제인간들에 관한 이야기. 새라가 우연히 자신과 똑같은 사람이 사고로 죽는 것을 목격하고 의구심을 품게 되면서 벌어지는데 특이점은 새라와 그의 복제인간을 전부 한 사람이 연기한다는 것입니다. 호평받은 연기력에 에미상은 여우주연상을 안겼죠. 시즌이 거듭될수록 개연성이 다소 부족하다는 말들이 나왔으나, 특유의 떡밥 풀기로 말미까지 긴장감을 잘 유지하고 때로는 높이며 준수한 성적으로 시리즈를 마무리했습니다.

 

 

Written by 디젤매니아 드미트리우스

 

100. 휴먼스 [ Humans , 2015~2018 ]

WATCHA Play

IMDb 8.0점  ~시즌3 완결

#잔인함   #다소 선정적

 

 인간과 똑같이 생긴 휴머노이드를 가정에서 손쉽게 구매할 수 있을만큼 대중화된 시기를 배경으로 인조인간을 어떻게 다뤄야하는지 윤리관이 확실히 정립되지 않은 시기를 다룹니다. 실제 우리 사회에서 AI기술이 급진적으로 발전함에 따라 실제 이런 상황들에 직면한다면 어떻게 해야되는지에 대한 고찰이 담겨있습니다. 미래 사회의 인간성은 무엇일지, 미래 인류는 어떻게 정의해야되는지. 극의 분위기는 다소 잔잔하나 그 안의 절제된 연출은 우리의 철학을 더욱 갈구합니다. 당신이 가지고 있는 답은 무엇이냐고.

 

 

 

 

101. 얼터드 카본 [ Altered Carbon , 2017~ ]

★★★☆(3.5)

Netflix

IMDb 8.1점  ~시즌2, 시즌3 캔슬

#매우 잔인함   #선정적

 

 신체를 마음껏 교체하며 영생이 가능해진 미래. 그리고 200년 전 봉인된 죄수가 새로운 육체를 얻어 부활하고 살인 사건의 실체를 쫓아가는 이야기. 디스토피아적 풍경을 너무나도 잘 그려냈고, 넷플릭스 오리지널 역대 최고 예산 1억 5000만 달러. 한화 1800억의 제작비를 쏟아부은만큼 나름대로 꽤나 호평을 받았습니다. 킹덤 제작비의 무려 7배. 그러나 야심차게 런칭한 시즌2는 그야말로 폭-망. 로보캅, 하오카의 조엘 킨나만에서 어벤져스 팔콘의 안소니 마키로 주연을 바꿨으나 결국 악재로 작용한 상황. 사실 문제는 두 개의 시즌이 같은 시리즈인지도 의심이 들만큼 평범하게 변해버린 그 자체에 있겠지만요.

 

 

Written by 디젤매니아 드미트리우스

 

102. 시간여행자 [ Travelers , 2016~2018 ]

★★★☆

Netflix

IMDb 8.1점  ~시즌3 완결

#잔인함   #선정적

 

2017 스트리밍 시청률 7위

 

 몇 백년 후의 미래 사회에서 과거 인류의 사고를 바로잡기 위해 시간여행자들을 과거로 보냅니다. 시간여행이 필요한 시점에 사망자들을 알아내서 해당 육체로 들어간다는 개념은 전형적인 타임머신의 개념을 부수며 신선하게 다가왔습니다. 다만 전반적인 극의 완성도가 떨어진다는 느낌, 매력없는 캐릭터 등은 이 작품에 푹 빠져들기엔 부족했습니다. 다만 대부분 용두사미로 마무리되는 보통의 SF물과는 달리 마지막 시즌에서 꽤 호평받았다는 점을 참고해주세요.

 

 

 

 

103. 높은 성의 사나이 [ The Man in the High Castle , 2015~2019 ]

★★★☆

Amazon Prime Video

IMDb 8.0점  ~시즌4 완결

#잔인함   #매우 선정적

 

 유명 소설 <높은 성의 사나이>를 원작으로 한 아마존 오리지널 시리즈. 원작의 세부내용과는 완전히 다르게 진행되며 나치와 일본이 2차 세계대전에서 승리한 후의 암울한 가상의 세계를 그려내고 있습니다. 아마존 파일럿 중 가장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으며, 리들리 스콧이 직접 제작을 맡았습니다. 소재가 꽤나 신선하다보니 전개도 긴장감이 넘쳤지만, 마지막 시즌 전반적으로 그리고 엔딩 또한 매우 안 좋은 평가를 받고 쓸쓸히 피날레를 맞았습니다. 

 

 

Written by 디젤매니아 드미트리우스

 

104. 센스8 [ Sense 8 , 2015~2018 ]

★★★☆

Netflix

IMDb 8.3점  ~시즌2 완결

#매우 잔인함   #매우 선정적

 

 배두나를 미국 땅에 널리 알린 작품. 킹덤에 배두나를 캐스팅한 이유가 해외 인지도가 높아 세계 시장을 대상으로 하는 넷플릭스에게 최적이었다는 말도 있습니다. 이 작품에서는 워쇼스키 남매와 함께하여 각자 다른 나라에 살고 있는 사람들의 정신이 연결되어 벌어지는 일을 그렸습니다. 다소 난해하다는 평가가 많았고, 큰 흥행은 거두지 못했으나 반대로 두터운 매니아층을 자랑하기도 합니다. 액션도 많고 특히 마동석이나 차인표, 이기찬 등 익숙한 한국 배우들도 가끔 등장하니 시도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105. 라스트쉽 [ American Vandal , 2017~2018 ]

★★★☆

-

IMDb 7.5점  ~시즌5 완결

#잔인함   #선정적

 

 <트랜스 포머>의 마이클 베이 감독이 연출한 작품으로 전세계적인 전염 바이러스로 인해 멸망에 다다른 인류, 그리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배 한 척에 오른 사람들이 고군분투하는 내용입니다. 초반 시즌에는 에피소드가 거듭되면서 나타나는 고질적인 흥미 저하를 해결하지 못했다는 평이 있었고 시나리오의 전개도 어설펐다는 평가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점점 폼을 끌어올리며 두번째와 세번째 시즌에는 상당한 몰입감을 자랑하며 순항했던 라스트쉽. 그러나 트랜스포머가 시리즈를 거듭하면서 노잼이 됐듯이, 라스트쉽도 마찬가지였다는 점이 다소 아쉽습니다. 

 

 

Written by 디젤매니아 드미트리우스

 

106. 12 몽키즈 [ 12 Monkeys , 2015~2018 ]

(3.0)

Netflix

IMDb 7.7점  ~시즌4 완결

 

 유명 원작을 넘지 못한 지지부진한 시간여행물. 다소 비주류격인 드라마라 열광하는 층이 한정적이었습니다. 

 

107. 콜로니 [ Colony , 2016~2018 ]

Netflix

IMDb 7.4점  ~시즌4 완결

 

 외부 세계의 침입자들에 의해 점령된 미래의 LA에서 펼쳐지는 한 가족의 드라마. 초반에 뿌린 너무나도 많은 떡밥때문에 체하는 시리즈. 

 

 

108. 스트레인 [ The Strain , 2014~2017 ]

-

IMDb 7.3점  ~시즌4 완결

 

 좀비 뱀파이어가 등장하는 그저 그런 퇴마물. 시즌 초반의 몰입감은 갈 수록 지루해져만 갑니다.

 

109. 로스트 인 스페이스 [ Lost in Space , 2018~ ]

Netflix

IMDb 7.3점  ~시즌2, 시즌3 2021년 예정

 

 우주의 또 다른 이주지로 향하던 가족이 어떤 행성에 불시착한 이야기. 무언가 큰 세트장에서 찍었다는게 티가 날만큼 그래픽과 연출이 어색합니다. 이거 볼 시간 있으면 익스팬스를! 

 

110. 폴링스카이 [ The Strain , 2011~2015 ]

-

IMDb 7.2점  ~시즌5 완결

 

 발암 전개와 어색한 시나리오가 망쳐버린 스티븐 스필버그의 SF. 침공한 외계인과 생존한 지구 인류와의 어설픈 전쟁.

 

111. 오리진 [ Origins , 2018 ]

☆(2.5)

Youtube

IMDb 7.1점  ~시즌1 완결

 

 유튜브가 만들었다고 무조건 신선하진 않음.



112. 피어 더 워킹데드  [ Fear the Walking Dead , 2015~ ]

Amazon Prime Video

IMDb 6.9점  ~시즌5, 시즌6 2020년 예정

 

 어처구니 없는 워킹데드 스핀오프의 끝없는 질주. 스핀오프의 악용 사례.



113. 엑스턴트 [ Extant , 2014~2015 ]

-

IMDb 6.6점  ~시즌2 완결

 

 할리 베리 최악의 실패작. 더불어 저물어간 그녀의 전성기. 우주 비행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온 비행사에게 숨겨진 무엇에 관한 이야기.

 

114. 블랙썸머 [ Black Summer , 2019~ ]

Netflix

IMDb 6.4점  ~시즌1, 시즌2 2020년 예정

 

 넷플릭스도 워킹데드를 만들고 싶었습니다.

 

115. 언더 더 돔 [ Under the dome, 2013~2015 ]

-

IMDb 6.6점  ~시즌3 완결

 

 작은 마을이 거대한 투명돔에 갇힌 이야기를 이렇게 밖에 못 살리다니..

 

116. V워 [ V-wars , 2016~2018 ]

Netflix

IMDb 6.1점  ~시즌1 완결

 

 워킹데드를 만들고 싶은건 죄가 아닙니다.

 

117. 나이트 플라이어 [ Nightflyers , 2018 ]

Netflix

IMDb 5.9점  ~시즌1 완결

 

 왕좌의 게임 작가는 우주 호러SF에 소질이 없었습니다.

 

118. 어나더 라이프 [ Another Life , 2019~ ]

(2.0)

Netflix

IMDb 4.9점  ~시즌1, 시즌2 2020년 예정

 

 외계 생명체의 흔적, 그 기원을 찾아 탐험에 나선 대원들의 이야기는 너무나 재미없었습니다.

 

Written by 디젤매니아 드미트리우스

 

▶시대극(119~132번)

§ 지난 리뷰글의 다운튼애비는 제외(휴먼,가족 소재)

 

Written by 디젤매니아 드미트리우스

 

119. 매드맨 [ Mad Men , 2007~2015 ]

★★★★★

Netflix

IMDb 8.6점  ~시즌7 완결

#잔인함   #다소 선정적

 

타임지 선정 2010년대 최고의 미국드라마
제60회, 제61회, 제62회, 제63회 에미상 최우수작품상

제67회 에미상 남우주연상
제65회, 제73회 골든글로브 남우주연상

제65회, 제66회, 제67회 골든글로브 작품상

 길게 설명할 필요가 없는 레전드. 수상이력만 봐도 답 나옵니다. 불가피하게 미국드라마에서 딱 세 가지만 뽑아야 한다면 <매드맨>, <브레이킹배드>, <왕좌의 게임>입니다. 60년대 미국 광고 사업의 중심지 매드슨가 광고업계의 일과 사랑, 권력 다툼을 그린 작품. 미드의 정수가 담겨있습니다. 

 

 

 

 

 

120. 보드워크 엠파이어 [ Boardwalk Empire , 2010~2014 ]

★★★★★

-

IMDb 8.5점  ~시즌5 완결

#잔인함   #매우 선정적

 

에미상 총 43회 수상
제68회 골든글로브 남우주연상, 작품상

 

 진정한 시대극이라면 이 작품을 빼놓을 수가 없습니다. 1900년대 초 금주법이 시행되었던 시기에 벌어진 정치와 범죄를 혼합한 갱스터물. 겉으로는 청렴해보이나 사실은 끝도 없이 부패한 정치인 '너키 톰슨'을 중심으로 이야기를 풀어나가며 <소프라노스> 제작자의 손길을 거쳐 탄생되었습니다. 아무리 드라마 명가 HBO라도 <소프라노스> 그리고 <보드워크 엠파이어> 이상의 시대극을 다시 뽑아내는게 가능할지 의문이 들 정도. 시대를 관통하는 인간 군상의 모습을 너무나도 처절하게 ,또 세련되게 연출한 인생 시리즈.

 


Written by 디젤매니아 드미트리우스

 

121. 피키 블라인더스 [ Peaky Blinders , 2013~ ]

★★★★★

Netflix

IMDb 8.8점  ~시즌5, 시즌6·7 확정

#잔인함   #선정적

 

2018 BAFTA TV 작품상
제25회 내셔널 텔레비전 어워즈 최고 연기상

제24회, 제25회 내셔널 텔레비전 어워즈 최고 인기드라마상

 

 제1차 세계대전 이후 버밍엄을 활개친 '피키 블라인더스' 조직과 그들을 이끄는 쉘비 가문의 이야기를 다룬 갱스터물. 보드워크 엠파이어와 비슷한 장르로 많은 비교가 되지만, 매 에피마다 함께하는 명곡들과 세련된 영상미 그리고 마치 20세기 초반으로 날아온 것 같은 분위기는 모든게 퇴폐적인 이 시리즈를 한껏 아름답게 승화시킵니다. 크게 기지개를 켜야하는 시대물이라 초반에는 타 매체들의 극찬이 큰 공감이 되지 않을만큼 다소 지루할 수도 있다는 점. 전형적인 대기만성형 시리즈입니다. 시즌별 에피를 6화 씩 구성하여 효율적인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아이리쉬의 아이콘이 된 킬리언 머피에게 푹 젖어보시길.

 

 

 

 

 

122. 더 크라운 [ The Crown , 2016~ ]

★★★★★

Netflix

IMDb 8.7점  ~시즌3, 시즌4 2020년 예정

#잔인함   #선정적

 

제70회 에미상 여우주연상, 감독상
제74회, 제77회 골든글로브 여우주연상, 작품상(74')

 

 엘리자베스 2세 일생을 그린 전기물. 본격 입헌군주제 스릴러로 넷플릭스가 일찌감치 시즌5까지 확정을 지어놨으며, 내밀한 왕실 묘사를 위해 회당 70억에서 150억까지의 제작비를 들인 가장 값비싼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입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 정치적 투기 속에서 엘리자베스 2세의 갈등들을 고스란히 묻혀내며 상업적으로도 큰 성공을 거뒀습니다. 처칠 등을 연기한 각 배우들의 열연은 물론, 실제와도 가깝게 느껴질 영국 왕실의 내적 모습을 보고 있노라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 긴장감에 사로잡히게 됩니다. 다만 한국의 시청자들에게는 한글 자막이 모 번역가를 떠올릴 정도로 형편이 없다는 비판들도 있습니다. 특히 호칭이나 경어, 또는 오역이 지나치게 많다는 것이죠. 

 

 

 

Written by 디젤매니아 드미트리우스

 

123. 아메리칸즈 [ The Americans , 2013~2018 ]

★☆

-

IMDb 8.4점  ~시즌6 완결

#잔인함   #선정적

 

2018 비평가 선정 미드 1위
제70회 에미상 남우주연상, 각본상

제76회 골든글로브 작품상

 

 러시아 출신의 남녀 스파이가 미국에서 가정을 꾸리고 첩보 활동을 이어나가는 이야기. 정통 첩보물에 속하며 두 요원은 서로 생면부지의 상태에서 시작한다는 점, 낳은 아이들은 부모가 러시아 요원인줄도 모르는 신선한 설정에서 출발합니다. 그렇다보니 자연스럽게 긴장감도 자아냈으며, 당시 시대상의 묘사도 훌륭하고 평단과 시청자들의 반응도 좋았습니다. 시즌이 거듭되면서 비슷한 플롯 구성에 물릴 수도 있고, 각각의 에피가 전반적으로 반복식 구성을 취한다는 느낌도 들 수 있기 때문에 이 부분에 주목을 요합니다. Fx가 디즈니에 인수됨에 따라 넷플릭스에서 서비스가 만료되었습니다.

 

 

 

 

124. 더 닉 [ The Knick , 2014~2015 ]

★(4.0)

-

IMDb 8.5점  ~시즌2 완결

#잔인함   #선정적

 

에미상 시대극 미술상

 

 1900년대 초 처음으로 외과적 수술방법이 도입된 시기의 병원을 그려낸 수작. 새로운 수술법 개발에 있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서젼 태커리를 중심으로 펼쳐지며 현재의 의학적 상식에 벗어나는 당대의 의술은 경악을 금치 못하게 합니다. 오히려 그런 요소가 <더 닉>을 훌륭한 메디컬 시대극으로 만들어내는 요소가 됩니다. 흑인 차별과 관련한 쟁점도 등장하여 여운과 생각거리를 던져주는 시리즈. 반응도 좋고, 날씨도 좋고 모든게 좋았으나 단지 총알이 없는 작은 방송사에서 기획된 것이 유일한 흠이었습니다. 돈이 없어서 강제 완결된 비운의 작품.

 

 

Written by 디젤매니아 드미트리우스

 

125. 바이킹스 [ Vikings , 2013~ ]

Netflix

IMDb 8.6점  ~시즌6 방영중

#매우 잔인함   #선정적

 

 중세시대 바이킹들의 이야기를 전설의 바이킹 히어로 라그나를 중심으로 펼쳐나가는 시리즈. 초반부터 몰입감이 상당한 것은 보통 시동을 오랫동안 켜야하는 다른 시대극에 비하면 장점인 부분. 판타지와 정치적 요소를 걷어낸 왕겜이라고 보셔도 큰 무리는 없습니다. 굉장한 몰입도와 액션 연출을 자랑하며 미국에선 지방 케이블에 속하는 히스토리 채널의 희망이자 미래. 특히 여전사의 상징으로 떠오른 캐서린 윈닉은 <캡틴마블>의 브리라슨 캐스팅 논란이 있을 당시 에밀리 블런트와 더불어 팬들이 가장 희망한 후보이기도 했습니다.

 

 

 

 

 

 

 

 

126. 헬 온 휠즈 [ Hell on Wheels , 2011~2016 ]

WATCHA Play

IMDb 8.3점  ~시즌5 완결

#다소 잔인함   #다소 선정적

 

 1800년대 미국을 가로지르는 횡단 철도 건설을 저지하기 위한 인디언 부족과 죽은 아내의 복수를 하려는 주인공의 이야기를 그린 서부극. 화려한 액션과 극적인 전개는 마치 요즘말로 플스의 레데리를 하는 듯한 느낌도 있습니다. 국내에서 널리 알려진 시리즈는 아니지만 전반적으로 무난하게 마무리한 작품이니 <장고>, <헤이트풀8>의 분위기를 드라마에서 찾고 싶다면 도전해보세요.

 

Written by 디젤매니아 드미트리우스

 

127. 스파르타쿠스 [ Spartacus , 2010~2013 ]

Netflix

IMDb 8.5점  ~시즌3(+프리퀄1) 완결

#매우 잔인함   #매우 선정적

 

 2010년대 초반 OCN에서 방영되며 국내 시청자들 사이에서 엄청난 열풍이 불었던 작품입니다. 노예 검투사의 자유를 향한 치열한 과정을 그려낸 중세 액션물. 특히 첫번째 시즌은 굉장한 반향을 일으켰는데 안타깝게도 주연배우 앤디 윗필드가 림프종으로 사망하며 교체가 되었죠. 그래서 중간에 6부작 프리퀄인 <갓 오브 아레나>가 끼었고, 그 후 시즌에서는 약간의 내리막길을 걸었으나 여전히 자극적인 요소들이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으며 나머지 시즌을 잘 마무리했습니다. 굉장히 잔인하고 폭력적이며 선정적이라 시원시원한(?) 단순 액션을 선호하는 남성 시청자들의 선호도가 높았습니다.

 

 

 

128. 아웃랜더 [ Outlander , 2014~ ]

★★★☆(3.5)

Netflix

IMDb 8.4점  ~시즌5, 시즌6 2020년 예정

#매우 잔인함   #매우 선정적

 

 2차 대전에 참전한 영국 종군 간호사 클레어가 2백년 전의 스코틀랜드로 타임슬립하게 되며 겪는 모험물. 상당한 스케일을 자랑하고, 역사적 고증과 당대 의복의 재현에 굉장한 연출력을 기울인 것도 하나의 시청 포인트. 짜임새 있는 스토리는 기본이요, 남주 덕분인지 특히 여성 시청자 층에게 압도적으로 인기가 높습니다. 언뜻 보면 패러글라이딩만 없었지, <사랑의 불시착>이 떠오르기도 하는 작품이죠. 진취적인 여성 캐릭터와 강인하면서도 꿀 떨어지는 남성 캐릭터의 판타지스러운 만남이랄까요. 

 


Written by
 디젤매니아 드미트리우스

 

129. 라스트 킹덤 [ The Last Kingdom , 2015~ ]

★★★☆

Netflix

IMDb 8.3점  ~시즌3, 시즌4 2020년 예정

#매우 잔인함   #매우 선정적

 

 바이킹스와 반대로, 바이킹의 지배를 받던 9세기 후반 이들에게 대항해 탄생한 잉글랜드 왕국을 다룬 이야기. 해외에서도 흔히 다루어졌던 시기의 사극은 아니라, 의외의 세계사 공부(?)가 된다는 반응들도 더럿 있습니다. 항상 <바이킹스>와 비교해서 어떤 작품이 더 재밌냐는 단골 질문이 따라다니는 편. 꽤 현실적인 전투씬을 그려냈고, 당시 바이킹들에게 시달리던 황폐한 왕국 도시들의 모습을 고증으로 훌륭하게 재현해냈습니다. 이런 것들이 바로 시대극의 매력이 아닐지.

 

 

 

130. 마르코 폴로 [ Marco Polo , 2014~2016 ]

Netflix

IMDb 8.0점  ~시즌2 완결

 

 동방견문록의 마르코 폴로가 쿠빌라이 칸이 재위하던 시절의 몽골에 방문했던 수기물. 우리나라로 치면 KBS에서 방영하는 대하사극에 해당할 정도로 굉장히 딱딱하게 그려낸 정통 사극입니다. 수현이 출연했습니다.


131. 페니 드레드풀 [ Penny Dreadful , 2014~2016 ]

-

IMDb 8.2점  ~시즌3 완결

 

 뱀파이어, 늑대인간, 마녀 등 크리쳐들이 총출동하는 판타지 호러물. 영국 빅토리아 시대를 배경으로 하며 퇴폐미의 끝을 보여주는 작품. 취향에 따라 호불호가 극심하게 갈립니다.

 

132. 잉글리시 게임 [ English Game , 2020~ ]

Netflix

IMDb 7.7점  ~시즌1, 시즌2 미정

 

 FA컵에서 우승을 독차지하는 귀족 자본가 팀들에 대항하는 노동자들의 축구팀 이야기. <죽어도 선덜랜드>를 보셨다면 이것도 보셔야지요.

 

Written by 디젤매니아 드미트리우스

728x90
반응형

댓글